컴퓨터 내부구조를 알면 어느정도는 이해하기쉽다 (본체를 뜯은 그림)
1 파워서플라이
1) 먼저 1번은 컴퓨터에 생김새에따라 크기도 조금다른것도 잇고 위치도 조금 다를수 있지만 대게는 왼쪽 상단에 위치해 있기 마련이다. 이것이 바로 말로만 듯던 파워인것이다. 파워의 역할을 다들알겠지만 설명을 하자면 컴퓨터에 전원을 공급해주는 장치라 하겟다. 이것이 성능에 미치는 역할은 조금이라고 볼수있지만 파워에 안정성에 따라서 컴에 안정성에 영향을 미친다고 한다.
2 CPU
다들 아시는 이름일것이다. 이것이 바로 컴에 두뇌라고 불리우는 CPU다. CPU에 달린형태는 제것 카드에 CPU를 장착해서 꼽아서 쓰는 형태와 메인보드에 바로 장착해서 쓰는 모양이 있어서 컴에따라 조금은 다르지만 거의 유사하다고 보면 된다. 대게 CPU는 쿨러를 보면 위치를 바로 알수있다.
CPU 쿨러에 모양은 대게 이런모양에서 벗어나지 않고 정품 쿨러인 경우 각 자기회사에 로고스티커를 붙이고 있다. 인텔에 경우 인텔 AMD에 경우 AMD이렇게 쿨러를 보면 CPU에 위치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CPU는 쿨러 바로밑에 있다. CPU에 생김새는 아래그림과 같다 .
3 램
흔히 램이라고들 하죠 이것도 컴푸터에 성능을 결정 짓는 중요한 잣대로 볼수잇습니다.
만약 이것이 부족하게 되면 CPU도 제성능을 발휘하기 힙듭니다. 아무리 CPU가 좋다고 하더라도 그에 맞는 램 을 사용하지 못한다면 타인에 동급CPU에 램이 충분한 컴에게는 성능이 떨아집니다. 그래서 무작정 CPU에 업그레이드보다는 우선은 내컴에 램이 충분한지를 알아 보는 것도 중요 합니다.
램부분을 조금더 확대한 그림입니다. 이정도면 램에 모양 이 어떤지 아실수 있겠죠?
4 그래픽 카드
이것이 컴퓨터신호를 바꿔 영상으로 보여주는 바로 그래픽 카드 입니다. 이것에 성능 에 따라서 게임같은 영상을 얼마나 끈기지 않고 부드럽게 처리하냐를 결정짓죠.
위그림에서 그래픽카들 땐그림은 아래와 같습니다.
이그림에서 보면 밤색 으로된 꽂는 부분이 보일실겁니다. 이곳이 바로 그래픽카드를 꼽는 곳입니다.(이곳이 VGA)
그런데 하나에 질문이 들어 올법합니다
일부 완제품이나 조립도 좀 싸게 맞춘것에 보면 눈을 씻고 찾아봐도 찾기 힘들죠
힘들기 보다도 아예 없죠 그이유는 메인보드내에 내장인된다가 아예꼽는곳 조차도 만들어놓지 않은 것이기 때문입니다. 이경우 업그레이드하려면 메인보드를 바꾸시는 길밖에 없죠
5 하드디스크
이건 여러분들이 너무나도 잘아시는 부분이죠. 그래도 설명을 하자면 운영체제가 깔리고 여러 프로그램들이 깔리는 곳이죠 . 하드디스크에는 RPM이라는게있는데 이것이 높을 수록 빠르다고 보시면됩니다. 모양은 다들아시겟지만 그래도 그림은 첨부합니다
6 사운드카드
사운드카드 역시도 다들 아시겟죠 소리내는 장치 입니다
위치는 PCI어디에 꼽느냐 가 문제인데 그건 조립자 맘입니다 왠만하면 제일위에 꼽는게 대부분이죠 (PCI란 맨위그림에 보시면 이런부분보이시죠 바로이곳입니다)
7 랜카드
인터넷과 연결을 해주는 카드입니다
8 CD-ROM
시디롬 다들아시죠 시디를 읽어들일때사용합니다
9 메인보드
모든장치가 달려있는 기판입니다 (그림으로 봤을때 제일크고 네모난 기판)
이렇게 컴퓨터 내부구조를 알아보았습니다
내부구조를 안다면 컴퓨터에 대한 자신감 또한 어느정도 생기실꺼라고 믿습니다
(단, 컴퓨터 내부는 컴퓨터마다 조금 차이가 잇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