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마늘은 잘 까서 한번 씻어주고 상한부분은 칼로 제거해서 40쪽을 준비해준다.

※보관용기는 꼭 한번 삶아서 살균을 시켜줘야한다.※

식초와 간장, 설탕, 굵은소금으로 맛을 내줄거다.

장아찌는 소금물에 한번, 촛물에 한번. 총 두번에 절여주어야 한단다. ^-^

저어주지 않고 소금이 모두 녹을 때까지만 끓여주고

살균한 유리 용기에 씻어둔 마늘을 넣고 식힌 소금물을 부어준다.

뚜껑을 꾹! 닫고 이 상태로 실온에서 7일~10일 정도 둔다.

짜잔!! 10일 지났다. ^^;;

이제 촛물을 만들 차례다.

촛물이 한번 끓어오를 때까지 끓여주고 끓어오르고 나면 불을 꺼준다.

촛물은 잘 식혀 준비해준다.

유리 용기에 담아 둔 절여진 마늘에 촛물을 잘 부어준다.
다음검색
스크랩 원문 :
다락골사랑-누촌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