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댓글

뒤로

직병으로 1차 2번 탈락.. 과목별 공부방법 뭐가 잘못된걸까요. 도와주세요 ..ㅠㅠ

작성자노무사님..| 작성시간26.05.26| 조회수0| 댓글 16

댓글 리스트

  •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진만 볼 수 있습니다.
  •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진만 볼 수 있습니다.
  •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진만 볼 수 있습니다.
  • 작성자 구르는사람 작성시간26.05.26 강의들어도 이해안가시면 쉽지않다생각해요
  • 작성자 범범이 작성시간26.05.26 기본서 회독은 몇 번 하셨나요? 객관식 회독 말고 기본서요
  •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진만 볼 수 있습니다.
  • 작성자 유니안 작성시간26.05.26 Ox 문제 많이 푸는 것도 패착이라고 생각해요. 개인적으로 ox문제는 ‘공부를 열심히 했고 나 이만큼 할 수 있네?’ 라는 착각을 심어주기 딱 좋은거 같아요. 사람 마다 다르겠지만 딱 복습 용도로만 푸는게 좋은거 같습니다.
  • 작성자 llIlllIIll 작성시간26.05.26 기본서를 주로 보시고 Ox랑 객관식은 기본서 이해 수단으로만 활용하세요!! 기본서 내용이 이렇게 출제되네? 파악하는 용도로요! 기본서 이해부터 선행된 후에야 문풀 반복하는 게 의미가 있습니다
    그리고 전날에 1회독하는 게 중요합니다. 공부 목표를 전날 모든 과목 1회독하기로 잡으세요. 분량을 줄이고 줄여서 한번 회독하고 가면 합격합니다!
  •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진만 볼 수 있습니다.
  • 작성자 illlllIiiIilliIl 작성시간26.05.27 이해가 안 됨 - > 그 때 내가 이해를 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했는지, 그걸 해서 이해가 됐는지를 봐야할 것 같아요

    민법 채권자취소권 예를들면 사해행위 / 수익자와 전득자 / 보전 / 보전의 필요성 / 책임재산 등등 용어 하나하나 뜯어서 설명가능하신지요.. 그전에 채권자취소권 하면 이러이러한 용어들이 줄줄이고구마(?)로 나올 수는 있으신지요.

    뭘 했다 안했다 는 사실 표면에 불과하고,
    뭘 해서 내가 이해가 됐고 남한테 설명 가능한지가 공부의 핵심인 것 같아요... 강의수강하고 나서 백지복습은 해보셨을까요

    눈에 바르는 건 이해가 된 다음 막판 회독 작업이고, 눈에 바르기 위한 기초 작업 "이해"가 되어야 합니다

    공부방법을 "제대로" 터득했다는 전제하에, 온전히 이해했고 (배운것 남한테 설명가능), 문제풀이 선지분석 꼼꼼하게 (내가 이해&암기하는 분석) 해가면서 시간투입 유의미하게 했고 그렇게 문제 풀이 돌렸는데 불합격인 것이라면 핏이안맞는것 이겠지요..ㅜ
  • 답댓글 작성자 illlllIiiIilliIl 작성시간26.05.27 글구 민법은 당연히 처음 들으면 뭔소리야 싶은 거 맞고
    한번에 들어서 다 이해가는 거 원시적불능이라고 어디서 보고 매우격한 공감을 했습니다 ㅎㅎ

    회독을 몇번 했습니다 보다는, 회독을 하면서 무엇을 알아듣고 무엇을 못알아들었고
    못알아들었던 부분에서 뭐 때문에 못 알아들었는지 어느 부분이 이해가 안 되게 발목 잡았는지 파악하시고, 그 발목 잡은 부분만 몇시간 며칠 걸려가면서 거길 돌파하는 작업 해보셔요

    저는 특히 상계랑 연대채무 위험부담이 정말 안 됐는데, 이거 뚫는 데 몇 달 걸렸습니다ㅜ 그냥 될 때까지 붙잡고 이해에 힘쏟으면 됩니다
    해설 보기 전에 직접 왜 저렇게 되는지 뭔소린지 용어부터 하나하나 뜯어 가면서 스스로 생각을 오래오래 하고 계산해봤어요..

    원리를 오래 걸려서 뚫고, 그렇게 해서 정말 해도해도 안 되는 것들만 시험직전에 일주일 정도 깡암기로 눈에바르기 했습니다

    못알아들었을 때 바로 해설 보고 그렇구나 넘기면 그건 내가 공부하고 이해한 게 아니에요ㅠ 내가 생각하고 내 로직으로 정리하는 고통의 작업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 작성자 히희힣 작성시간26.05.27 경영 같은 경우는 2차 인사,경조 공부하다보면 자연스럽게 맞추게되는 문제가 절반은 되는거 같아요 수험을 계속 하실거라면 차라리 2차공부부터 해보시는건 어떨까요? 노동도 이번 문제 보니까 판례 문제가 꽤 되던데 이부분도 2차 공부하면서 습득 가능한 부분으로 보여집니다! 제 주변에 직병으로 1차 여러번 떨어지고 1,2차 한번에 붙은분도 계십니다!!
    저같은 경우는 1차에서는 늘 평균 80점 정도로 떨어져본적이 없는데 매 시험마다 과목당 최소 8-10회독은 했었습니다 그리고 회독을 할때 모든 문제를 다시 풀기보단 틀리는 문제, 답은 맞췄지만 잘 모르는 문제를 체크해두고 그 문제들 위주로 보고 정확히 암기할때까지 여러번 풀었습니다!
  • 답댓글 작성자 뚜비뚜비뚜바 작성시간26.05.27 선생님, 글을 읽다보니 저도 질문자님과 똑같은 상황이라 고민이라 질문드려봅니다 ㅠㅠ, 현 상황에서 2차 공부는 어떻게하면 좋을까요? 현재 0기는 들어놓은 상태이긴한데 강의만 들은 상태입니다. 이 상황에서 또 0기를 들어야할까요 ㅠ?
  • 답댓글 작성자 히희힣 작성시간26.05.27 뚜비뚜비뚜바 동차반 강의 듣거나 혼자 복습하는 시간 가지시면 될듯해요 생동차 생유예 합격수기 같은거 찾아보시면 좋을거 같네요!!
  • 작성자 뚜비뚜비뚜바 작성시간26.05.27 질문자님이랑 저랑 너무 똑같은 상황이네요, 막막합니다 ㅠㅠ 기출문제돌리고 문제풀어도 늘 30~40점대 더라구요 답답합니다 ㅜㅜ 에센스 그것도 회독하고 유명한 강사분들 강의도 1차강의듣고 해도 시험장에가서 문제만 풀면 왜 30~40일까요 ;;
  • 작성자 이종오류 작성시간26.06.11 또 도전하시게요?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
카카오 이모티콘
사용할 수 있는 카페앱에서
댓글을 작성하시겠습니까?
이동시 작성중인 내용은 유지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