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리스트
-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진만 볼 수 있습니다.
-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진만 볼 수 있습니다.
-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진만 볼 수 있습니다.
-
작성자 IiiiIII 작성시간26.06.14 사견 말씀드리자면 인사는 어느정도 숙지 되시면 처음보거나 모르는 응용문제 나와도 기존 개념으로 비벼쓰고 좋은 점수도 받을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확/개 파트에서 모르는 문제 나와도 다른 파트에 나온 개념이나 학자 인용구, 이론들 끌어서 나름의 근거 제시해서 쓰시면 어느정도 점수 나와요 그래서 강사님도 2,3기때 노란딱지나 ppt 필기 추가 부분은 굳이 외울 필요 없다고 말씀하시는 거예요.(물론 대부분 다들 외움) 인사는 기본 개념 키워드 암기가 정말 중요함.
물론 끌어서 쓰려면 기본서(단권화 교재) 다회독+전체 파트 유기적연결(머릿속으로) 이게 선행되어야 하지만요.(그래서 최소 유예이상이나 헌동 정도는 구력이 되어야.. )
반대로 법과목은 모르면 아예 못 씀(쟁점 파악은 하더라도 법리도 못 쓰고 포섭도 못하고 결론도 못 맞춤)
지금 추가되는 자료나 정보에 너무 집착하시지 마시고 기존 기본서 회독+개념 암기 위주로 하시는게 더 좋아요(추가되는 자료에 너무 스트레스 받지 마시란 의미) 일단 기본서 개념부터 제대로 외우시고 자료는 그 이후에요(3기부턴 어차피 보충자료나 다른 강사 자료는 볼 시간 아예 없음) -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진만 볼 수 있습니다.
-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진만 볼 수 있습니다.
-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진만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