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댓글

뒤로

인사는 1년 강의가 끝나가는데도 양을 오히려 늘리네요

작성자illililli| 작성시간26.06.14| 조회수0| 댓글 33

댓글 리스트

  •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진만 볼 수 있습니다.
  •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진만 볼 수 있습니다.
  • 작성자 천뚱의토르 작성시간26.06.14 시험문제 하나 교재나 자료에 빠졌을때 그다음 수강생수에 차이가 많아서 그래요.
  •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진만 볼 수 있습니다.
  • 작성자 illillllilli 작성시간26.06.14 조금 공감되네요 자료 엄청시레 추가하면서 자기가 수업시간에 다룬 내용이 나왔다하면 읭? 싶어요,, 막 갖다붙이면 당연히 얻어걸리겠지 ㅠ
  • 작성자 허클베리 작성시간26.06.14 여전히 똑같나보군요
  • 작성자 lliliiiliiiliiill 작성시간26.06.14 경영이 원래 그래요 경영학 이론만 해도 뿌리가 깊어서 이미 연구가 많이 돼 있는 데다가 경제학, 심리학, 행동과학 등 인접 학문이나 사례까지도 끌어다 쓰는 게 가능하고 그게 오히려 폭 넓은 인사이트를 가졌다고 평가 받으니까 어쩔 수 없는 거 같아요..

    저도 그냥 글짓기 재료를 최대한 많이 담아둔다 생각하고 받아들이고 있습니다 ㅋㅋ ㅠ
  • 작성자 IiiiIII 작성시간26.06.14 사견 말씀드리자면 인사는 어느정도 숙지 되시면 처음보거나 모르는 응용문제 나와도 기존 개념으로 비벼쓰고 좋은 점수도 받을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확/개 파트에서 모르는 문제 나와도 다른 파트에 나온 개념이나 학자 인용구, 이론들 끌어서 나름의 근거 제시해서 쓰시면 어느정도 점수 나와요 그래서 강사님도 2,3기때 노란딱지나 ppt 필기 추가 부분은 굳이 외울 필요 없다고 말씀하시는 거예요.(물론 대부분 다들 외움) 인사는 기본 개념 키워드 암기가 정말 중요함.
    물론 끌어서 쓰려면 기본서(단권화 교재) 다회독+전체 파트 유기적연결(머릿속으로) 이게 선행되어야 하지만요.(그래서 최소 유예이상이나 헌동 정도는 구력이 되어야.. )

    반대로 법과목은 모르면 아예 못 씀(쟁점 파악은 하더라도 법리도 못 쓰고 포섭도 못하고 결론도 못 맞춤)

    지금 추가되는 자료나 정보에 너무 집착하시지 마시고 기존 기본서 회독+개념 암기 위주로 하시는게 더 좋아요(추가되는 자료에 너무 스트레스 받지 마시란 의미) 일단 기본서 개념부터 제대로 외우시고 자료는 그 이후에요(3기부턴 어차피 보충자료나 다른 강사 자료는 볼 시간 아예 없음)
  •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진만 볼 수 있습니다.
  • 작성자 해피해핑 작성시간26.06.14 다 좋은데 책에 있는 내용들 좀좀따리로 다 살짝씩 수정해서 다시주는거 이게 가장 힘들어요.. 챙기려고 정리하는것만도 시간이 너무걸리고..

    차라리 아예 새 정보면 받아들일텐데, 책에있는거 외웠더니.. 처음부터 그걸 책에 실어주면 서로편한데
  •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진만 볼 수 있습니다.
  •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진만 볼 수 있습니다.
  • 작성자 이러다망해요 작성시간26.06.15 버릴 거 잘 버리는 게 진짜 실력입니다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
카카오 이모티콘
사용할 수 있는 카페앱에서
댓글을 작성하시겠습니까?
이동시 작성중인 내용은 유지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