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리스트
-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진만 볼 수 있습니다.
-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진만 볼 수 있습니다.
-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진만 볼 수 있습니다.
-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진만 볼 수 있습니다.
-
작성자 icecat13 작성시간26.06.17 원래라면 학기 병행하면서 준비하는게 제일 낫다고 생각합니다만 이미 4학년 2학기로 넘어가는 상황이니 취업 먼저 하시고 경제적 여건 마련 하시고 그 뒤에도 노무사에 뜻이 있다면 준비해 보시는걸 권해요.
신입때 직장 병행은 사실 어렵다고 봅니다. 대리 과장들보다 더 어려울 것 같아요. 정신도 없고 적응도 해야 하고 모르는게 많아서 업무에 시간도 많이 걸려서 야근이 필요할 수 있고요.
어떤 직종이냐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 기업 사무직 기준으론 신입이 직장병행 하며 노무사 준비하기는 더 어려울 것 같아요.
돈좀 모으고 1차 시험까지는 직병 하다가 1차 합하면 퇴사하고 올인해서 2차 붙는 전략으로 가시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