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리스트
-
작성자 iliil 작성시간26.06.21 오늘 든 생각인데 1년 더 하게 된다고 해도 2기 끝난 시점 실력이 1년차든, 2년차든, 그 이상이든 그렇게 차이가 있을까 싶더라구요.. 암기 완성도가 다를 수는 있겠지만 1년차가 여태 배운 것 두달동안 충실히 흡수해서 고스란히 답안지에 쏟아내면 합격권인거잖아요. 그러면 당락 좌우하는 건 결국에 두달가량 끌어올릴 수 있는지, 시험날 문제 잘 만나는 운이 주어지는지고, 이 두달 기다리려고 1년이라는 시간이랑 몇백만원 쓰는 거란 생각 들으니까 1년 더하면 실력 더 오를거고 올해보다 합격 가능성 높겠지! 라는게 그냥 회피기제일 뿐인 것 같다는 자기반성을 했습니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진만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