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수험 중 우울증

작성자iiiliiillii|작성시간26.06.22|조회수1,003 목록 댓글 24

# 이곳은 자유게시판입니다. 

   * 스터디 모집 관련 글은 "스터디 모집(참여)" 게시판에 글을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수험관련 매매 교환 관련 글은 해당 게시판에 글을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수험하면서 우울증 생기신 분 계실까요 ㅜㅜ
정확히는 적응장애라고 진단 받았습니다 ㅜ 크게 보면 스트레스성 우울증이요

원래 성격이 긍정적이고 회복탄력성도 좋은 편인데 너무 힘드네요 오늘도 인사 공부 하는데 이유 없이 과호흡 오고 눈물이 자꾸 나서 두시간 겨우 채웠어요 ㅋㅋㅋㅋ ㅜㅜ 딱히 슬픈 생각을 한 것도 아닙니다

올해 시험까지 하면 4년 가까이 공부했는데 더 할 자신은 없네요 … 붙을 자신도 모르겠고요 ㅠ 이제 29살인데 이거 그만두면 뭐해야 할지도 모르겠습니다 …….

9급으로 돌릴까 했는데 그 과정을 또 버틸 수 있을 지, 된다해도 만족하며 살아갈 수 있을지 모르겠어요

부모님은 계속 나이드시고 저 뒷바라지 해주시는데 이것도 너무 죄송하고 매번 남자친구한테 힘든 얘기만 하는 것도 미안하네요 ……… 그냥 동기들처럼 취업이나 할걸 그랬어요 왜 몇년 전의 저는 제가 잘해낼 거라 믿었을까요? 수험하면서 정신과 다니는 분들 많다고 들었는데 제가 될 줄은 꿈에도 몰랐네요 허허 다들 힘든 시기에 괜히 또 부정적인 글만 남기네요 털어놓을 데가 없어서 익명으로라도 글 써봅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진만 볼 수 있습니다.
  •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진만 볼 수 있습니다.
  •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진만 볼 수 있습니다.
  •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진만 볼 수 있습니다.
  •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진만 볼 수 있습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