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곳은 자유게시판입니다.
* 스터디 모집 관련 글은 "스터디 모집(참여)" 게시판에 글을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수험관련 매매 교환 관련 글은 해당 게시판에 글을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전지적 글쓴이 시점입니다. 점심먹고 공부 시작하기 전에 써보는..
전 화채의조가 없으면 오래 못 다니더라고요.
화.장실 - 가끔 아주 오래된 건물 스카인 경우는 진짜 옛날 스타일 화장실도 있는데 무조건 걸려요.
욕실 타일 색이 하늘색 팥죽색 등등.. 특히 여성분들은 오래 못 버티실꺼에요 ㅠ
채.광 - 이게 많은 분들이 스카 오래 있으면 우울하다고 하시는 원인 같아요ㅠ
저는 집근처에 스카 열몇개 있어도 결국 창문있어서 해가 지는지, 비가 오는지정도는
알아볼수 있는 스카로 갑니다. 답답한 1인실은 환기문제 자꾸 자버리는 문제로 안 갑니다.
의.자 - 요즘 스카는 시디즈 의자 많이 쓰는데 수험 자꾸 하다보면 4바퀴 의자가 다 회전되는
스카 절대 안갑니다. 움직이는 의자를 고정시키기 위해서 나도 모르게 힘을 주고 있기 때문이죠..
앞다리 두개는 고정 뒷다리 두개는 움직여야 좋더라구요.
조.명 - 스카 감성 이런게 우리게 무슨 필요죠 ㅠ노랗고 어두운 밤티조명아래서 공부하다보면 형광펜 식별조차 어려워요
옛날 학원스타일처럼 하얀색 형광등 아래서 공부하고 싶어요..(잘 없음)
아니면 개인 스탠드 지급해주는곳 꼭 다녀요.
외에도 사장이 얼마나 관리하는지
냉난방 문제 (냉난방이 너무 약해서 끊은 스카가 한두개가 아니에요. 저희동네에서 제일 잘되는 스카는 늘 냉난방 빵빵)
소음빌런 담배빌런 예민빌런 미성년자빌런 등 스카의 전반적인 분위기
책상넓이(가끔가다보면 터무니없이 좁은곳들이 있음)
취식여부(간단한 전자렌지라도 있으면 저녁정도 가볍게 해결하기 좋음)
고정석여부 등등
스카다니면서 뭔가 기분이 찝찝하다 하시는분들은 이유가 이중에서 있지 않을까요
스카 처음 다니시는 분들은 체크리스트 작성해보고 좋은 스카 고르시길 바래요 (스카 몇십개 다니고 얻은 교훈입니다 ㅠㅠ)
지금은 3개 정도에 정착해서 기분따라 가고 있습니당
또 여러분만의 스카 고르는 팁이 있다면 알려주세용!
댓글
댓글 리스트-
답댓글 작성자illillillill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22 new
창문있는데 꼭 가시고요 돈 더 들더라도 여러군데 가는게 정신건강에 더 낫더라구요
-
답댓글 작성자znznnejsj 작성시간 26.06.22 new
illillillill 네 무조건이에요 진짜...동네에 창문 없는스카가 90퍼라 힘드네요...참...
-
작성자에베베벱 작성시간 26.06.22 new
와 화장릴 ㄹㅇ요 다른건 몰라도 화장실 더러우면 공부할때도 하 이따 장실가고싶으면 저 장실에 가야겟지..싶어서 스트레스 장난아니에요…
-
작성자ligretto 작성시간 26.06.22 new
저도 엄청 유목민인데... 3개다니시면 짐은 항상 들고다니시나요?
-
답댓글 작성자illillillill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09:04 new
네 대신에 자전거 타고 다녀요 걸어서는 어깨 빠질것 같아서 안되겠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