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Ikiilll작성시간26.06.22new
저라면 안갈래요 대학동 온다고 자동으로 정보 많아지는것도 아니고 (친구를 사겨야 많아지는건데 굳이 노력하는고도 웃기고 대면스터디 아니고 통스나 캠스터디로도 말 트고 친해지려면 다 가능하니깐요) 어차피 강사님이 말해주시는 정보고 다 강의에 나오구요 지금 계시는 본가가 공부하기 어려운 분위기라면 모르겠는데 쾌적한 스카 같은거… 참 소즁한거죠.. 대학동에 더 구린 스카밖에 없을걸요… 엄마 밥….. 부럽고요…
작성자tㅇㅎ작성시간26.06.22new
현재 신림동에서 공부하고 있는 사람입니다. 우선 신림동에 있는 스카나 독서실 다 구려요. 건물자체가 오래된 건물들이 많아서 식당들도 더러운 곳 많고요.. 무엇보다 신림동 치안 안 좋습니다.. 그리고 실강 들으려면 적어도 1시간 전에 가서 줄 서야하는데 그시간에 그냥 편안한 스카에 앉아서 인강 듣는게 훨씬훨씬 낫습니다 ㅠㅠ
작성자빵식작성시간10:53new
수험생끼리 공유하는 정보 얻어봤자 실익 없을 것 같고 첨삭도 다 온첨으로 가능한데 몸상하고 돈쓰고 굳이요... 스터디도 도움되지만 그것때문에 상경하는 것도 말 안되고요ㅠ 환경보단 결국 본인 마음가짐 케어하는게 더 중요할 것 같네요. 올라오면 또 다시 내려가고 싶어서 향수병올걸요..? 대학동 살아봤는데 정말 팍팍합니다. 굳이 서울 올라오지마세요 적응하는데 시간 다씁니다. 피로 쓰여진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