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리스트
-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진만 볼 수 있습니다.
-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진만 볼 수 있습니다.
-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진만 볼 수 있습니다.
-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진만 볼 수 있습니다.
-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진만 볼 수 있습니다.
-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진만 볼 수 있습니다.
-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진만 볼 수 있습니다.
-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진만 볼 수 있습니다.
-
작성자 illlllIiiIilliIl 작성시간26.06.22 new
저는 하루 통으로 쉬는 건 불안해서 매일 하긴하는데, 컨디션따라서 그날그날 쉬는 시간 길이를 다르게 가집니다
저도 오늘 너무 안되는날이라서 아싸리 늦잠푹자고 많이쉬었어요 글구 쉴때 죄책감 불안감도 안느껴요 뇌가 회복되는 시간이라 안아깝고 그냥 쉬고나서 다시 공부하면 되는거니까여.. 장기기억 싸움이라 꾸준히 하는게 훨씬 중요하다고 봅니다
멘탈회복 해야 뇌도 쉬고 공부도 해요 기계도 계속달리면 고장나자나요 진짜 안될땐 너무 억지로 하지말고 쉬어야 합니다 앉아있는다고 머리에 들어가지도 않는거같아요..
산책도 하시구 푹주무시고 좋은걸 많이보세요!!
아예 쉬는 게 맞으시면 아예 쉬어도 보시고., 아니면 많이쉬다가 공부는 쬐금하고 하는식으로 시간조절도 시도해 보시는 것도 추천합니다 -
작성자 icecat13 작성시간12:44 new
쉬는게 제일 좋은데 쉬는걸 못하실 것 같아서 댓글 씁니다.
1. 눈물 나고 공부 안되는 이유가 별도로 있다 -> 그 이유가 해소될때까지 시간이 필요함. 어쩔수 없음. 이유가 무엇인지 모르겠으나 어쨌든 이유가 해결되어야 함
2. 별도의 이유없이 눈물이 나고 공부가 안된다 -> 우울증 증상임. 병원에 가서 약을 먹으면 급속히 좋아지므로 시간 끌지말고 병원 추천 드립니다. 우울증을 의지로 이겨내려고 하면 시간 허비가 극심함.
3. 1번도, 2번도 아닌데 쉬는건 불안해서 못하겠다 -> 종이를 꺼내서 내가 왜 이렇게 괴로운지. 나는 왜 이 공부를 시작했는지. 지금 나는 어떤 마음인지. 왜 스스로 원하는 공부를 하면서도 행복하지 않은지. 등등을 솔직하게 써봅니다. 그리고 나서 난 어떻게 하고 싶은건지. 수험이 끝나면 뭘 하고 싶은지. 노무사가 되면 어떨것 같은지 등등... 쏟아내고 나면 좀 시원한 마음이 들 겁니다.
4. 3번을 하고 나면 종이를 들고 산책을 가서 조용한 곳에서 다시 읽어봅니다.
5. 자리로 돌아와 하던 공부를 10분만 해보자. 하는 마음으로 시작합니다.
6. 잘하셨습니다. 50분을 하셨네요! 쓰담쓰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