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Re:밑에 9급공무원시험과 노무사시험을 비교한사람입니다.

작성자YoungPak|작성시간06.04.17|조회수5,935 목록 댓글 129

 

  대체 왜 9급시험과 공인노무사를 비교하는지 이해가 안됩니다.

 

9급은 각 분야 즉,행정직,공안직,세무직,교정직 등의 이런 비교를 해야지 않습니까?

 

공인노무사를 비교하려면 행정고시와 비교를 해야지요,그렇지 않습니까?

 

행정고시,사법시험,공인노무사 중 상호비교를 부탁합니다.이렇게 나와야지요.

 

  노무사는 노동분야의 사무를 대행하는 전문직업인이고 보험업무를 대행하고 인사분야의 컨설팅을 하는  그런 직업입니다. 노동분야의 행정심판을  대리할 수  있고  노사문제의 사건을 대리할 수 있습니다.

 

  사적조정전문가이고 노사문제 전문가이며 인사문제 전문가이고 노동사건 전문 대리인 입니다.

 

 9급, 7급하고는 격이 다릅니다.  다만 ,공무원은 안정적이고 연금이 나오기때문에   그 나름의 장점이 있는 것이고 비교의 대상이 잘못된 것입니다.  다만 , 노무사도 능력없는 사람은 별 것 아니다라고 하는 것입니다.

 

 노무사는 변호사와 비교를 해야지 보다 정확할 것입니다. 변호사는 소송수행권이 있고   노무사는 소송수행권이  없고 ,행정심판 대리권한만 있다고 말입니다.

 

  노무사는 자기 능력만 있으면 무궁무진 합니다. 그러나,대부분 이 능력 개발을 소홀하기 때문에 사업영역 확대에 한계가 있는 것입니다.

 

 9급을 무시하는게 아니라 원래 9급은 고졸대상입니다.7급은 전문대대상이구요,고시가 대졸대상입니다.다만 학력인플레가 심하다보니 현실은 9급도 대부분 대졸이상이고 주변에서 축하한다는 소리를 듣는 것입니다. 공무원 보수체계도 그렇게 되어있습니다. 취업이 안되고 노동의 유연성에서 비롯된 것입니다. 

 

  이 사이트에는 노무사수험생이 대다수인데 막상 합격하신분들 중 쉽게 합격하신 분들이 좀 있는것 같아 이 시험을 우습게 보는 분들이 계신 것 같습니다마는 사실은 굉장히 어려운 시험입니다.

 

  10개월 정도 해서 합격하신분들도 있는데 대부분 다른 준비를 했던 한사람들 입니다. 또한 시험의 특성상 인사관리에서 고득점을 맞아 합격하신 분들이 많습니다. 또한 사시나 행시도 1년해서 합격한 사람들도 있고 연소자들,25세 이하도 굉장히 많습니다. 대부분 2년해서 상당수가 합격합니다.

 

  공인노무사는 2차 시험환경도 열악합니다. 하루에 400분 ,4과목을 쉴틈없이 봅니다. 사시나행시는 하루에 2 과목 ,그것도 10시부터 12시, 점심시간 2시간 하고 2시부터 4시 에 2교시를 봅니다. 노무사는 점심시간도 50분, 쉬는 시간도 20분 중 사실상 10분입니다. 10분은 그 다음시간 문제지 받고 대기하는 시간 입니다. 감독도 산업공단에서 나온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들이 감독을 하여 무척 산만합니다. 사실 이런 점에서는 10급이하의 감독입니다. 그러나 이런 척박한 환경을 통과한 노무사들,대단한 사람들입니다.

 

  합격한 사람들만 보니까 그렇지, 59.99 에서 58점 까지 가슴  아픈 사람들 참 많습니다. 3분의 2가 고시공부했던 사람들이고, 3분의 1이 순수한 노무사 수험생인데 대부분 쪽팔려서 말안해서 그렇지 말이 동차이지 그 전에 1차 한번 떨어진 사람 참 많습니다. 또 2차 떨어지고 3시 해서 본 사람들도 하도 동차 동차 하니까 창피해서 은근히 생동차라고 하는 사람들 많이 봤습니다.노무사는 숨어서 공부를 많이 하거든요. 고시 처럼 몇년 하는 것도 아니고 그래서 조금씩 줄이는 것이지요. 또 찔끔찔끔 하다가 본격적으로공부를 시작한 시점을 기준으로 6개월 했다 하는 사람들도 많이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백번 양보해서 굳이 비교를 하자면 9급은 시험과목을 고득점 맞으면 합격하는 것이고 ,노무사는 1차는 과락없이 60점만 넘으면 합격하므로 솔직히 9급보다 쉽습니다.  그러나 2차 논술형은 노동법의체계와 인사관리와 선택과목의 체계와 이해를 요하고 이를 서술해야 하므로 고시 답안 작성능력 이상의 연습을 요합니다.

 

  공무원은 기간의 정함이 없는 근로계약으로 정년이 보장되고 보람이 있는 직업이며,노무사는 자기노력과 능력, 끊임없는 연구,성실성,영업능력, 인간관계등 발로 뛰는 직업입니다.

 

   여러분 모두 열공하세요. 감사합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YoungPak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06.04.24 적인 글들을 올려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혹시 학원관계자가 계시다면 가능한 삼가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순수한 수험생끼리의 대화이니 순수성을 유지하고 싶습니다.그리고 혹시 어느 누구도 특정인이나 특정 대상을 향한 긍정적이든 부정적이든 평가를 가능한 삼가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 드립니다. 저는 여기 글을
  • 작성자YoungPak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06.04.24 올리신 모든 분들의 열정과 순수성을 높게 평가하고 싶습니다. 발전을 향한 논쟁이나 진실을 향한 글들은 받아 들이겠습니다. 글 쓰기 전에 한번 정도만 이 사람이 이글을 쓴 의도는 이것이겠다라는 생각을 한 번 정도만 해주시고 충분히 그 사람의 입장을 헤아린후 써 주신다면 오해가 없으리라 생각합니다. 수험생 여러분
  • 작성자YoungPak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06.04.24 이제 1차는 50여일, 2차는 4개월 정도 남았습니다. 모두들 시험에 관계된 본질적이고 핵심적인 주제를 가지고 다른 질문 코너에서 많은 유익한 대화 나누시기를 부탁드립니다. 그리고꼭올해합격하셔서논쟁에종지부를찍고열심히살면서삶속에서노무사를느끼면서주체적이고자주적인가치있는삶들이되시기를소원합니다,화이팅!!!
  • 작성자matthew7 | 작성시간 06.04.24 쩝...난 재수생님한테만 하고 싶은데.....엔터표시 화살표 어떻게 다는건지 모르겠네요~~ 노무사&교수 정말 후안무치는 이럴때 쓰는말이라고 하고 싶네요~~~~ "공부하세요"라고 말하고 싶은데 어떡하죠~~저라면 변호사를 하더라도 대학교수를 더 칠텐데~~ 도데체 노무사가 뭘까아~~~?
  • 답댓글 작성자주방의전설 | 작성시간 06.04.29 님아!!!님이 쓰신 꼬리말이나 다른분의 꼬리말 맨 끝을 보세요~ = <--표시를 누르시면 꼬리말에 코멘트 쓰기 창이 뜹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