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자유게시글

남은 삶에 위안(慰安)을 얻으라.

작성자바르게|작성시간26.06.16|조회수4 목록 댓글 0

남은 삶에 위안(慰安)을 얻으라.


너무 애쓰지 마라... 올 것은 오고 갈 것은 간다.


물 흐르듯 때로는 그대로 맡겨두면 결국(結局)은 흘러 흘러 
제가 알아서 바다로 흘러간다.

너무 조급(躁急)해 하지 마라... 서두른다고 안될 일이 되고 
되는 일이 안되는 것은 아니다.

어차피 될 일은 천천히 해도 되는 것이고 안 되는 일은 
아무리 애를 써도 되지 않는다.

화내지 마라... 살다보면 나와 너무 다른 
생각 때문에 화가 나기도 한다.

그럴수록 부드럽고 유(幽)해져라... 화를 내면 낼 수록 
결국은 자신만 손해(損害) 보고 될 일도 안된다.

포기(抛棄) 하지 마라... 
아무리 늦게 되도 되는 건 되는 것이니 포기하지 마라 
포기하는 순간(瞬間) 모든 것은 끝나는 것이다.

세월(歲月)이 지나 생각해 보면 그때 그 사람이 
젤 좋은 사람임을 기억(記憶)한다.

설령, 못마땅한 부분이 있었다 해도 인간미(人間味)가 있었다.

세상(世上)에 넘쳐나는 사람 중에 진정, 
인간미 있는 사람은 그리 흔치 않다.

나이 들면 혼자 있는 시간(時間)이 많아진다.

가급적(可及的) 혼자 있는 시간보다 여럿이 있는 시간을 즐겨라. 
그리고 무엇보다 산책(散策)과 사색(思索)을 즐겨라.!

건강(健康)이 제일(第一)이라지만 건강도 나이와 함께 저물어 간다.

당신의 나이에 비례(比例)하는 건강을 억지로 되돌리지 마라. 
걸어라, 낙천적(樂天的)이 돼라, 평안(平安)하라.!

당신 나이 만큼에 탈 없으면 건강한 것이다.

스스로 이것을 실천(實踐)하는 자는 그나마 
남은 삶의 위안을 얻으리라...!

(모셔온 글)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