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요리정보방

돌나물 새싹 비빔밥

작성자바르게|작성시간26.06.18|조회수3 목록 댓글 0

돌나물 새싹 비빔밥

 

상추 8장, 돌나물 한 줌, 새싹 한 팩.. 50g, 골뱅이 4마리.. 200g, 밥 1 공기, 통깨 1작은술


크는 녀석들 잘 먹어야 한다 싶어
고기반찬을 연달아해 주니 애들 아빠가 이건 아닌 것 같은데 하네요.
저도 먹으면서 아니다 싶긴 했죠.^^;;
봄이라 봄나물도 많이 나고 하는데
다듬고 씻고 손질하는 게 귀찮았는지도 모르죠.
이제 봄인데 몸이 가벼워지는 음식으로 식단을 바꿔야 할 것 같습니다.

 
골뱅이 돌나물 새싹비빔밥.



상추 8장, 돌나물 한 줌, 새싹 한 팩.. 50g
을 물에 씻어 체에 건져 준비해 줍니다.



비빔장...
고추장 1 + 1/2큰술, 고춧가루 1/2큰술, 식초 2큰술, 매실청 2큰술,
다진 마늘 1/2큰술, 참기름 1작은술, 통깨 1/2큰술
을 넣고 섞어 줍니다.



생골뱅이를 삶아 냉동실에 넣어둔 걸 해동했습니다.
깡통에 든 골뱅이를 사용하셔도 되고요.
골뱅이 4마리.. 200g을 준비해
골뱅이모양을 살려 얇게 썰어 줍니다.



밥 1 공기, 통깨 1작은술을 준비해... 비빔밥 두 그릇양입니다.
그릇에 밥 1/2 공기, 통깨 1/2작은술을 담아 줍니다.
... 비빔밥 한 그릇 밥양입니다.



그리고 상추를 손으로 적당히 찢어 담아 줍니다.


그리고 준비한 돌나물과 새싹을 담고
얇게 썬 골뱅이와 양념장을 취향껏 담아 주시면 되겠습니다.
요렇게 두 그릇이 나오는 양입니다.
일단 완성컷을 위해 요렇게 담았다가
큰 양푼이에 몽땅 넣고 쓱쓱~ 비벼 맛나게 드시면 되겠습니다.
몸이 가벼우면서 건강해지는 기분이랄까요.
봄맛이 아주 좋습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