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정치/외교/국방

[(번역)]캄보디아 야당, "포럼에서 베트남 첩자를 발견했다" 주장

작성자울트라-노마드|작성시간15.06.14|조회수168 목록 댓글 0

 

 

(보도) The Cambodia Daily 2015-6-12  (번역) 크메르의 세계

 

 

 

 캄보디아 야당, "포럼에서 베트남 첩자를 발견했다" 주장 

Vietnamese Spy Spotted at CNRP Forum 

 

 

 

기사작성 : Kuch Naren 

 

 

야당인 캄보디아 구국당(CNRP)이 수요일(6.10) 북동부 로따나끼리(Ratanakkiri) 도, 오야다우(O’Yadaw) 군에서 개최한 한 포럼에서, 민간인 복장 및 캄보디아 경찰 모자를 착용한 베트남 경찰관이 발견됐다고, 국회의원 한사람과 지역 관리 한명이 밝혔다.

 

CNRP 소속 마오 모니봔(Mao Monyvann) 의원은 이번주 들어 북동부 지방을 방문하고, 베트남이 캄보디야 영토를 잠식했다고 주장하는 지역 주민들을 만난 바 있다. 그는 이번 포럼에 참석했던 주민 500명이 베트남의 국경 경찰 한명을 찾아냈다고 말했다. 그는 해당 경찰이 베트남 주민등록증을 소지하고 있었다면서, 다음과 같이 말했다.

 

주민들은 베트남 국경 경찰 대위 한명을 붙잡았다가, 캄보디아 경찰에 신병을 인도했다. 이것은 말도 안 되는 이야기이다. 붙잡힌 베트남 국경경찰관은 민간인 복장에다 캄보디아 경찰 모자를 착용하고 있었다.

 

마오 모니봔 의원은 이번 주 초에 국경을 방문했던 캄보디아 야당 관계자들의 사진을 촬영했다고 말했다. 해당 국경지역에 관해 캄보디아인 주민들은 베트남 농민들이 이 지역에서 불법으로 관개용수용 연못 7개를 팠다고 주장하고 있다.

 

 

(사진) 캄보디아 온라인에 유포 중인 베트남 첩자의 사진. 동일한 인물이지만 좌측 사진에서는 캄보디아 경찰관 복장을 하고 있고, 우측 사진에서는 베트남 국경경찰 제복을 착용하고 있다. [크세

 

 

복수의 이 지역 경찰들은 이번 일을 알지도 못하고 논평도 할 수 없다고 말했다. 마 위쩻(Ma Vicheth) 오야다우 군수는 소란이 있었다는 것은 인정했지만, 무슨 일이 발생했는지는 설명해줄 수 없다면서, 다음과 같이 말했다.

 

부하 직원들로부터 이번 사건에 관한 보고를 받았다. 그런 일이 정말로 있었다. 그러나 국경 당국이 이 사건을 담당했고, 나나 군청에서는 집회에 모인 사람들을 보호하기 위한 병력 관리만 지원했을 뿐이다. 따라서 [그 베트남 경찰관이] 어떻게 그 포럼에 참석했는지 상세한 내용은 모르겠다.

 

마 위쩻 군수는 보고를 받은 직후 당국이 개입할 때까지 포럼 청중들이 참착하도록 할 것을 지시했다고 밝혔다.

 

마오 모니봔 의원은 이번 사건과 관련하여 (Sar Kheng) 내무부장관에게 공문을 보낼 것이라면서, "외국인이 국경을 무질서하게 건너오지 못하도록 엄격히 감시할 것"을 요청할 것이라고 말했다.

 

 

 

 * 관련기사

 

       - "캄보디아, 국경 토지분규 관련 베트남에 2번째 외교서한 발송"(Phnom Penh Post 2015-6-15)

       - "캄보디아 정부, 국경선 문제로 베트남 정부에 항의서한"(RFA 2015-6-12)

       - "캄보디아 농민 및 짬족 무슬림, 토지분규 국경에서 베트남 군인들과 충돌"(RFA 2015-6-2)

 

* 상위화면 "[기사목록] 2015년 캄보디아 뉴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