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사회/사건

[(번역)]캄보디아 인권센터(CCHR) 소장에 꽁삼온 변호사 임명 (프놈펜포스트 2010-3-30)

작성자울트라-노마드|작성시간10.04.01|조회수74 목록 댓글 0

 

(보도) The Phnom Penh Post 2010-3-30  (번역) 크메르의 세계 

  

 

 

캄보디아 인권센터(CCHR) 소장에 꽁삼온 변호사 임명

 

Ex-SRP lawyer accepts CCHR post

 

 

기사작성 : Vong Sokheng

 

작년에 삼랑시당(SRP)의 법률대리인을 맡아 무 서쿠(Mu Sochua, 무 소추아) 의원이 훈 센(Hun Sen) 총리와 명예훼손 소송을 벌일 때 변론을 담당했던 꽁 삼 온(Kong Sam Onn) 변호사가, "캄보디아 인권센터"(Cambodian Centre for Human Rights: CCHR) 소장으로 임명됐다고 CCHR이 월요일(3.29) 발표했다. 

 

꽁 삼 온 변호사는 "이 일이 원을 증진시키는 좋은 일이라 생각한다. 이 일을 통해 조국에 봉사하고 국가에 대한 나의 애정을 헌신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꽁 삼 온 변호사는 정부측 변호사인 끼 뗏(Ky Tech) 변호사협회장이 변호사 자격박탈 심사에 착수한 직후, 무 서쿠 의원에 대한 변호인 자격을 사퇴한 후 집권당인 "캄보디아인민당"(CPP)으로 당적을 옮긴 바 있다.

 

꽁 삼 온 변호사는 "내가 CPP 당원이긴 하지만, CPP 당원이란 것이 캄보디아 인권에 반하는 일을 임무로 하는 것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꽁 삼 온 변호사는 또한 SRP 총재 삼 랑시(Sam Rainsy) 의원과 또다른 SRP 소속의원인 호 완(Ho Vann) 의원의 변론도 맡은 바 있다.

 

그는 "캄보디아 크메르루즈 특별법정"(ECCC) 법률자문위원 및 법률구제 NGO "캄보디안 디펜더스 프로젝트"(Cambodian Defenders Project)의 고위 관리직도 역임한 바 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