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패션/예술사진실

태국 상무부 부장관, 전통시장 활성화 동영상에 비판 일자 곤혹

작성자울트라-노마드|작성시간13.07.03|조회수123 목록 댓글 1

 

 

(보도) Bangkok Post 2013-6-27  (번역) 크메르의 세계

 

 

 

태국 상무부 부장관, 전통시장 활성화 동영상에 비판 일자 곤혹

 

Nattawut's 'Superman' clip crashes to earth

 

 

 

(사진: 유튜브 캡쳐) 나타웃 사이끄어(중앙) 상무부 부장관이 전통 채소가게 활성화를 홍보하는 뮤직비디오에 출연하여 노래와 춤을 선보이고 있다.

 

 

 

['레드셔츠'(UDD: 반독재 국가민주 연합전선) 운동의 저명한 지도자이기도 한] 나타웃 사이끄어(Natthawut Saikua) 상무부 부장관이 직접 출연하여 노래하고 춤까지 춘 동영상이 '유튜브'(YouTube) 사이트에 공개되었다가, 비판의 물결이 쇄도하자 어제(6.26) 오후에 삭제됐다. 이 동영상은 분명하게도 자니 웨이클린(Johnny Wakelin: 1939~   )의 곡 <블랙 슈퍼맨 - 무하마드 알리>(Black Superman [Muhammad Ali])를 차용한 형식의 곡을 사용했다.

 

나타웃 부장관은 전통 채소시장 활성화를 위해 이 동영상을 기획했는데, '유튜브' 사용자들은 나타웃 부장관이 만들었다는 삽입곡 <쇼 후워이 쇼 스와이>(Show Huay Show Suay)을 조롱했다.

 

비판적인 네티즌들은 춤과 노래가 곁들어진 이 동영상을 정부의 시간과 돈이 투입된 쓰레기라고 묘사했다. 그리고 그 중 일부는 이 삽입곡이 <블랙 슈퍼맨 - 무하마드 알리>를 표절했을 가능성도 제기했다.

 

태국 상무부는 나타웃 부장관이 전통 채소가게들에 대한 소비자들의 방문을 촉진하는 운동을 전개한 지 2개월을 기념하여, 6월22일 이 동영상을 '유튜브' 사이트에 공개했다. 이 동영상은 나타웃 부장관과 상무부 공무원들, 그리고 채소가게 상인들이 함께 <쇼 후워이 쇼 스와이>를 노래하며 춤추는 모습을 담았다.

 

어제 오전 11시경까지 이 뮤직 비디오는 조회수 50,600회 이상을 기록했다. 하지만 이 동영상에 대해 '좋아요'를 클릭한 네티즌은 160명에 불과했고, '싫어요'를 클릭한 네티즌은 1,560명에 달했다.

 

'nb5'라는 아이디를 사용하는 한 네티즌은 "이 동영상은 정신적 발달부진"이라고 논평했다. 그리고 'ss10110tk'라는 아이디 사용자는 "나타웃 부장관이 혐오스럽다"고 논평했고, 'Nattawat reang'이란 아이디 사용자는 "비극이다. 그들은 더 잘하는 방법을 모른단 말인가?"라고 논평했다.

 

또한 많은 댓글 논평자들이 저작권 보호를 담당하는 상무부가 허가없이 다른 노래를 차용하여 소송에 직면할 수도 있다고 경고했다.

 

'유튜브' 사이트는 오후 4시경부터 이 동영상에 대해 "게시자가 해당 동영상을 삭제했다"고 안내했다. 

 

 

 

 

'크메르의 세계'는 한국 탐사보도의 새 장을 연 '뉴스타파'를 지지합니다.

 

 

  

* 상위화면 : "[기사목록] 2013년 태국 정치 진행상황"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울트라-노마드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13.07.03 음음...
    다소 황당하긴 하네요.. ㅠ.ㅠ

    나타웃이 유명한 웅변가이긴 하지만...
    음악까지는.. 잘 모르겠네요..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