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은 경부고속철도가 경유하기때문에 열차운행편수는 상당히 많습니다.
대전역과 서대전역을 합치면 상당히 많을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서울-대전간은 고속버스를 타도 대개 1시간 30분~2시간 정도면 고속철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에 가능하다더라고요. 그래서 실제로 많이 탈지는 모르겠습니다만...
대전역이 KTX를 이용하는데 있어서 주말에는 좀 힘들거라고 생각됩니다.
왜냐하면 이미 동대구, 밀양, 구포, 부산 등에서 승객을 다 채우고 올라오면 대전역에서는 표가 별로 남지 않습니다. 물론 대전에서 내리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그래서 서대전역을 대신에 활성화시켰으면 합니다. 호남고속철도는 이용객이 너무 없다고 하지 않습니까? 그래서 적어도 서대전역에서 서울(용산역)으로 갈때는 고속철을 못 탈 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
그렇게 하면 고속철 개통이후 쇠락하고 있다는 서대전역의 상권을 조금이나마 살릴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시간당 한대씩은 서는 서대전역의 이용을 활성화시켰으면 좋겠습니다.
혹시, 서대전역 근처는 대전역 근처보다 차가 덜 밀리지 않는지 궁금합니다. ( 그러나 지하철 개통되면 모두 대전역으로 몰리려나? )
그리고 대전에는 환승할인제를 하고 있다고 하는데 버스-버스 환승시 무료입니까?
제가 생각하기에는 서대전역 바로 '앞'을 경유하는 버스노선이 지금보다 늘어나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대전의 환승할인제를 잘 이용한다면 괜찮을 듯 합니다.
그리고 철도공사에서 대전 시내에서 교통상황을 알리는 전광판이 있다면 서대전역에서 탈 수 있다는 것도 알리는게 좋겠고요. ( 현실성이 있을지는 의문입니다. )
주말에 경부선 KTX과 호남선 KTX와 너무 대조가 되길래 한번 주절거려보았습니다.
대전지역-수도권지역 간에 KTX를 이용하는게 경부고속철의 대전역을 통해서는 너무 힘들듯 합니다.
호남고속철의 적자도 그렇거니와 조금이라도 더 태우면 좋지 않을까 싶어서...
댓글
댓글 리스트-
답댓글 작성자Shevchenko 작성시간 05.10.24 은행동에서 대전역가는것과 세이에서 서대전역 가는것을 비교해보자면 서대전역가는게 더 멀어보이더군요. 은행동에서 가면 바로앞에 큰 대전역이 보이지만 서대전역 찾아가는길은 좁은길을 뚫고 가는 기분 ㅡㅡ;;
-
작성자천안 급행 작성시간 05.10.24 서대전역앞은 안막히더라도 서대전네거리와 서대전육교 사이에서는 출,퇴근시간 정체가 좀 심한편입니다.
-
작성자KTX 부천역 작성시간 05.10.24 문제는 현 서대전역 용량으로는 열차 못 늘립니다. 글구 서대전역 앞 골목길 지나는 버스는 828번이 유일하지요. 이거 때문에 접근성이 불편하기 때매 서대전역의 경우는 수요 많다고 보기 어렵지요. 글구 대전행과 유성행 고속버스 건재합니다. 특히 주말에는 고속버스 만석 잘 됩니다.
-
작성자성균관대역 작성시간 05.10.24 요금만 내린다면 금방 활성화 됩니다. 일반고속 7000원 KTX 19500원... 실제 대전->서울 KTX는 언제나 좌석이 남아돕니다. 열차가 없어서 못타는게 아니죠.. 서대전역 한대 지나갈때 대전역 3대 이상 지나가죠..
-
작성자LO철도사랑VE 대전역지기 작성시간 05.10.25 서대전역 버스노선 바로앞에 가는건 828하나뿐이지만...계백로로 따져본다면..엄청많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