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리스트
-
작성자 787-ARIAKE 작성시간08.03.25 틀린부분을 지적하자면 T1에 실린 장비는 Tc부분에 실려있는 배터리박스,SIV,공기압축기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따지고보면 Tc와 M' 두세트만으로도 움직일 수는 있기 때문에 간이형태의 T1-M'을 배치한 것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10량 편성 체제에서도 좀 더 효율적인 유니트구성을 하고자 한다면 하부기기의 소형화를 도모하여 T1을 없애는 쪽으로 가지 않을까 싶습니다...(물론 지금 차량체계의 기준이 아니라 이것은 차기 직교류형 10량편성 차량 도입의 경우입니다. 만약 직류형이라면 MTr이나 필터리액터같은 커다란 교류기기가 불필요 해지니 SIV,공기압축기,배터리등을 M'-M에 나눠서 탑재해 버리면 그만이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