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리스트
-
작성자 왕십리 작성시간19.01.18 3번이 가능하려면 현재의 수인선 구간과 향후 마련될 수원-한대앞 구간에서 10량 열차의 정차가 가능해야 하는데 이 전제가 성립이 되나요? 수인선 지하역사들이 10량 열차를 수용할 수 있는 승강장인지 여부가 선결되어야 할텐데요. 이미 기 운영중인 역사가 8량 이하로 설계되어 있다면 4호선 열차를 급행으로 운영하는 아이디어 자체가 불가능하기도 하고요. 더욱이 안산에 다른 노선이 생긴다 한들 기존의 이용패턴이 한순간에 바뀔수가 없는데 그런 부분에 대한 고려 없이 장점만 있다는 주장에 대해서는 조금 다르게 볼 여지가 있다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