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수련도움자료

위대한 기적 번역; 김형준

작성자순심|작성시간06.10.29|조회수248 목록 댓글 2

Transformation Tarot

9. The Greatest Miracle 위대한 기적        번역; 김형준

Try Again


Transformation Tarot Card
The Greatest Miracle
영적인 힘이 주는 유혹에 덧붙여
 
기적을 행하는 것은 위대하다, 그러나 지극히 위대한 것은 아니다. 기적을 행하는 것은 여전히 에고의 세계에서 이루어지는 것이다. 정말로 위대한 기적은 매우 평범하여 어떠한 특별한 것도 내세우지 않는다; 진정한 기적은 어떤 것도 증명하려 하지 않는다.

한 승려가 임제에게 와서 물었다, "저의 스승에게는 큰 신통력이 있으십니다.
저의 스승에 대해 무엇을 말씀해주시겠습니까? 스님의 스승은 무엇을 할 수 있고, 어떤 기적을 보이실 수 있으십니까?"
임제가 물었다, "그대의 스승은 어떠한 기적을 보였는가?"

 제자가 말했다, "하루는 저의 스승님이 제게 강둑에 가자고 하셨습니다, 그리고 나는 강둑에 서서 종이 한장을 들고 있었습니다. 강은 매우 넓었습니다. 스승님은 다른 강둑에 서 계셨고 붓으로 무엇인가를 적으셨는데, 그 적으신 글자가 제 종이에도 적혀 있었습니다. 내 눈으로 분명히 보았고, 내가 그 증인입니다! 스님의 스승은 무엇을 하실 수 있으신지요?"


임제가 말했다, "그는 배가 고플 때 공양을 하시고, 졸리실 때는 주무신다."

임제를 찾아온 스님이 말했다, "무슨 말씀을 하시는 것입니까? 스님은 그것을 기적이라 하시는 것입니까? 모든이가 그러한 것을 하면서 살고 있습니다!"

임제가 말했다, "누구도 그것을 하고 있지 않다, 그대가 졸릴 때 그대는 천가지, 한가지 일을 한다. 그대가 먹을 때에도 그대는 천가지, 그리고 한가지 생각을 한다. 내 스승이 졸릴 때는 단순히 잠을 잘 뿐이다;팽개쳐 미루거나, 뒤돌아 보는 일도 없다, 심지어 꿈에서도 그와 같이 한다. 그 순간에는 오직 잠만이 있을 뿐, 다른 것은 없다. 그리고 배가 고플 때는 먹는다. 그는 언제나 그 순간의 자신으로서 머문다.

반대편 강둑에서 쓴것이 다른 강둑에 있던 종이에 나타난것이 무슨 소용이 있는가? 그것은 그냥 어리석은 일일 뿐이다. 어리석은 자들만이 그러한 것에 관심을 가진다. 무엇이 중요한 것인가?

 누군가가 라마크리슈나에게 가서 물었다, "나의 스승은 위대한 분입니다. 그는 물위로 걸을 수 있습니다."

라마크리슈나가 말했다, "어리석구나! 나는 그저 사공에게로 가서, 2페니의 값을 치르고, 사공은 나를 강 건너로 배를 태워준다. 그대의 스승은 어리석다. 그에게 가서 그가 더 이상 삶을 낭비하지 않도록 일깨워주라. 물을 건너는 것은 아주 쉽다.
 
그러나 마음은 항상 갈망한다. 마음은 무언가가 일어나기를 바라며 갈망하는 것 외에는 아무것도 없다.

 텔레파시, 투시력, 그리고 영능력 역시 마찬가지다;"네가 이것을 할수 있으면, 다음에 나는 더 잘 할 수 있어. 나는 수천 마일 떨어져 있는 사람들의 생각도 읽을 수 있어."
삶은 그 자체로 기적이나, 에고는 삶 자체를 받아 들일 준비가 되어 있지 않다. 에고는 무언가 특별한 것, 다른 사람이 할 수 없는 것, 뭔가 비범한 것을 원한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도평선인 | 작성시간 06.09.22 많은 생각을 하게 하는 글입니다. 진정한 평범으로의 길은 비범을 통해서 가는 길도 있을 겁니다 평범함이 어렵습니다.
  • 작성자김승희 | 작성시간 07.01.21 참 좋은 말씀이네요...잘 읽었습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