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옵디보+카보메틱스

옵디보+카보 31개월차 CT 결과 공유합니다

작성자엄마완치|작성시간26.06.18|조회수263 목록 댓글 7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글 남깁니다
어머니의 옵디보+카보 치료 31개월 차 CT 글을 남깁니다.

저희 어머니는 2023년 10월 신장암(폐 전이)로 수술 불가 진단을 받으신 후 11월부터 현재까지 수술없이 울산대학교병원에서 항암 치료만 지속해 오고 계십니다.

그동안의 치료 과정을 짧게 요약해 보면 이렇습니다.
항암 초반에는 크기가 줄어들다가 이후 안정병변으로 쭉 유지됨.

25년 4월 염증 수치(CRP)가 점차 상승하더니 왼쪽 허벅지(연부조직)에 신규 전이 발견.
(교수님 소견으로 약제 변경 없이 추적 관찰)

25년 11월 옵디보 2년 종료
(이후 카보단독 항암중)

연부조직 부위가 점차 커지자 26년 2월 허벅지 전이 부위에 총 10회 방사선 치료 진행

현재(26년 6월) 최근 피검사에서 높았던 염증 수치가 정상 수치 근접하게 떨어짐. (9mg/dl -> 0.89mg/dl)

그리고 어제 6월 17일 결과에선 CT상으로 신장 및 폐 종양 연부조직부위 크기가 전체적으로 약간 줄어듦.

그동안 유지만해오던 종양들이 항암 시작하고 31개월 동안 들었던 결과 중에 어제 결과가 가장 좋았습니다.

치료 과정 중에 고비가 참 많았지만 교수님 믿고 그때마다 상황에 맞는 치료와 방사선 치료를 받았던 게 좋은 결과로 이어진 것 같습니다.

어떤 한 가지 원인 때문이라기보다는 잘 먹고, 잘 자고, 운동도 열심히 하면서 환자 본인과 가족들이 염증 관리에 정성을 쏟은 삼박자가 다 맞았던 게 아닌가 싶습니다.

다른 환우분들과 보호자님들께도 기분 좋은 에너지가 전해졌으면 좋겠습니다.
아직 가야할 길도 멀고 앞으로 어떤일이 닥칠진 모르지만
다들 지치지 마시고 힘내시길 바랍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박세실리아 | 작성시간 26.06.19 축하드립니다
    저랑 비슷한 케이스인데 저는 아직 19개월차입니다.31개월이라하시니 용기를 가지고 열심히 살아보겠습니다.소식 감사합니다.
  • 작성자윤사라 | 작성시간 26.06.19 좋은소식에 모두 흐믓해하는군요
    진심 축하드리고
    더 좋은 결과 가 분명히 있을겁니다
    효심에 깊이 감사드려요~~♡
  • 작성자오늘도무탈하게 | 작성시간 26.06.19 축하드려요
    앞으로도 좋은 결과 들려주세요
  • 작성자디니디 | 작성시간 26.06.20 축하드립니다!!
    저도 23년 11월부터 옵디보 카보 처음시작하였습니다. 함께 오래오래 좋은결과 나오길 바랍니다!!
  • 작성자케이티 | 작성시간 26.06.21 너무 축하드립니다
    힘이나는 글이네요
    계속 쭉. 화이팅입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