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단오일입니다. 단오는 음력 5월 5일로 우리나라 명절의 하나입니다. 모내기를 끝내고 풍년을 기원하는 제사이기도 하며 단오떡을 해먹고 여자는 창포물에 머리를 감고 그네를 뛰며 남자는 씨름을 하는 날입니다.
우리 여울이들도 창포물에 머리를 적셔보고 엉덩이 씨름도 해보았어요. 수리취떡도 수레바퀴 모양과 꽃 모양의 틀을 이용하여 모양 내보기 체험도 했습니다😊
창포를 잘라 포푸리 주머니를 만들어서 가정으로 보내 드리오니 여울이들과 함께 향을 맡아보시며 우리나라 명절에 대해 이야기 나눠 보실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