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요리 조리

매실청,매실장아찌

작성자고은비|작성시간26.06.05|조회수12 목록 댓글 0

***매실청

매실10키로

황설탕5키로,백설탕5키로

1.매실은 깨끗하게 씻어 소쿠리에 건져

물기를 뺀다

2.꼭지를 딴다

3.매실과 흑설탕.백설탕을 켜켜이 담고

맨 위에 남은 설탕을 붓는다

*100일후 청과 매실을 분리하고

쪼글쪼글한 매실은 씨를 발라서 무침을 해서 먹는다

 

***매실 장아찌

매실3키로

설탕3키로

1.매실은 씨를 바른다

2.매실과 설탕1.5키로를 섞어서 하루를 둔다

3.매실을 건져서 설탕녹은물을 자작하게 붓는다

4.남은 설탕을 위에 올리고 천일염 1스푼 위에 얹는다 (7개월이면 가장 맛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