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실청
매실10키로
황설탕5키로,백설탕5키로
1.매실은 깨끗하게 씻어 소쿠리에 건져
물기를 뺀다
2.꼭지를 딴다
3.매실과 흑설탕.백설탕을 켜켜이 담고
맨 위에 남은 설탕을 붓는다
*100일후 청과 매실을 분리하고
쪼글쪼글한 매실은 씨를 발라서 무침을 해서 먹는다
***매실 장아찌
매실3키로
설탕3키로
1.매실은 씨를 바른다
2.매실과 설탕1.5키로를 섞어서 하루를 둔다
3.매실을 건져서 설탕녹은물을 자작하게 붓는다
4.남은 설탕을 위에 올리고 천일염 1스푼 위에 얹는다 (7개월이면 가장 맛있다)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