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스크랩] 미역 무침

작성자시인김정래|작성시간26.06.11|조회수51 목록 댓글 0
미역무침




오늘 오후 레시피는 지금 이 계절에 드시면 딱 좋을만한 반찬 레시피를 준비했어요.
바로 미역무침인데요.
배와 당근을 채 썰어 넣고 새콤한 초무침 양념으로 무쳤더니 입맛 제대로 돋더라구요!
그 레시피 올려볼게요~🤗

📍재료 - 불린 미역 150g, 양파 1/2개, 배 1/4개, 당근 1/4개, 청양고추 1개, 홍고추 1개
📍양념 - 고춧가루 2스푼, 화이트 발사믹(식초) 3스푼, 액젓 1스푼, 알룰로스 1스푼, 다진 마늘 1/2스푼, 연겨자 약간, 통깨 약간








1. 자른 미역을 불려 끓는 물에 1~2분간 데친 후에 찬물에 한번 헹궈준 후에 물기를 빼줍니다.


2. 배, 양파, 당근을 채 썰어주고 고추는 어슷 썰어 줍니다.
->배 대신 무도 괜찮습니다.




3. 볼에 미역, 채소를 넣어 줍니다.


4. 고춧가루 2T, 화이트 발사믹(또는 식초) 3T, 알룰로스(올리고당) 1T, 다진 마늘 1/2스푼, 액젓 1T, 연겨자 엄지손톱만큼 넣고 버무려 줍니다.


  • 1
-> 저는 미역초무침 만들 때 항상 연겨자를 조금 넣어주는데 톡 쏘는 맛이 더해져 미역 초무침의 맛이 한층 올라갑니다.


-> 맛을 봐보시고 식초와 연겨자의 양은 가감해 넣어 주세요~


5. 그릇에 담고 위로 통깨를 뿌려주면 완성!
다음검색
스크랩 원문 : 시인 김정래 팬 카페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