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얼큰 차돌 들깨 수제비 레시피 냉동실에 남은 차돌이나 우삼겹 사용해보세요. 시작할게요!🙌 📝재료 차돌박이 200g 깻잎 4-5장 고춧가루 1스푼 된장 1스푼 다진마늘 1스푼 진간장 반스푼 다시다 반스푼 사골곰탕 500g 감자수제비 먹을만큼 들깨가루 청양고추 취향껏 1. 깻잎 4-5장 돌돌말아 얇게 썰고, 청양고추 취향껏 얇게 썰어 준비합니다. 2. 냄비에 차돌박이 200g 넣고 중약불에 구워주세요. 3. 핏기가 사라지면, 고춧가루 1스푼, 된장 1스푼, 다진마늘 1스푼, 진간장 반스푼, 다시다 반스푼 넣고 함께 볶아주세요. 4. 사골곰탕 넣고 강불로 올린 뒤 끓기 시작하면 감자수제비 넣고 익을때까지 끓여주세요. 5. 그릇에 옮겨담고 후추, 들깨가루, 청양고추 넣고 깻잎 올려주면, 완성입니다! ✅Tip. 들깨가루 듬뿍 넣으면 감자탕 비슷한 맛이 나요! 이거 해장으로도 너무 좋더라구요! 너무 맛있게 든든한 한끼 먹을 수 있으니 저장해두시고 꼭 해드셔보세요! |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