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올릴 글

짬뽕 우동

작성자시인김정래|작성시간26.06.23|조회수4 목록 댓글 0
짬뽕 우동




오늘 오후 레시피는 냉장고 털어서 만들어 먹은 짬뽕 우동 레시피 올려볼게요!
추운 날 끓여 먹으면 얼큰하고 뜨뜻해서 최고입니다👍

📍재료(1~2인분 기준) - 대패삼겹살 약간, 칵테일새우 5~6미, 우동면 1개, 배추 3장, 대파 1/2대, 표고버섯 2개, 부추 약간, 물 800ml
📍양념 - 다진마늘 1스푼, 진간장 1스푼, 고춧가루 2스푼, 액젓 1스푼, 스틱육수 1개, 코인육수 2개, 굴소스 1/2스푼


1. 냉동 칵테일새우는 물에 담가 해동해 줍니다.






2. 배추, 표고버섯, 대파, 부추를 세척해 썰어 줍니다.


3. 팬에 오일을 두르고 다진 마늘 1T를 넣고 볶다가 삼겹살, 새우를 넣고 볶아 줍니다.




4. 배추, 표고버섯, 대파를 넣고 볶다가 진간장 1T, 고춧가루 2T를 넣고 볶아 줍니다.




5. 물 800ml를 넣고 스틱육수 1포, 코인육수 2개, 굴소스 0.5T, 액젓 1T를 넣어 줍니다.


6. 우동면을 넣고 3~4분간 더 끓여 줍니다.




7. 부추를 넣고 1~2분간만 더 끓여주면 완성!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