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자유게시판

입장의 차이?

작성자카페지기[전남여수]|작성시간26.06.16|조회수42 목록 댓글 2

얼마전 먼 친족을 만난적이 있습니다.

저에게는 충격적이었고 입장의 차이를 깊게 생각하게 하는 일이었습니다.

 

요지는 이렇다

그분은 서울에 거주한지가 몇십년

난 이곳 여수에 산지가 몇십년

그분이 예를 들면서 이야기 합니다.

 

2억짜리 아파트를 샀는데 일정기간이 지나자 12억짜리로 올랐다고 합니다

팔았을 경우에만 현정부는 2억의 2억은 인정하고 나머지 80퍼센트인 8억은 세금으로 납부를 하게한 정부 시책을 엄청나게 비방을 하더군요

 

그럴일이 이곳 여수에서는 없는 일이기에 체감이 되지 않기에 그런일이 있냐고만 하면서 응답은 하지 않았지만 일면 그런 정책이 사실이라면 서민들로서는 동의가 되기도 하더군요

 

내색은 하지 못한 이유는 그러한 정부를 신랄하게 욕을 하면서 모든 선거의 결정은 정책과 관계없이 다른당을 찍어야 한다며 종용을 하더이다

 

물론 나도 그러한 경우의 당사자라면 세금 8억을 생각 하면 억울하다고 생각을 할 수 있는 물욕주의자이겠지요?

 

하지만 정책은 소수보다 다수의 공공의 이익을 우선시 하기에 만들어 지는거라 생각합니다

투기를 방지하고 부동산으로 집값이 올라가는것을 방지 하기 위한 방법의 하나로 보기에 동의가 되는것이라 생각합니다 

 

우리 회원님들의 생각은 어떤지요?

비방은 하지 말고 의견의 생각을 존중하며 답글을 기대합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밤의대통령 (수원개인/용인거주) | 작성시간 26.06.17 과거 저는 세무회계 27년 경력자로서 옳은 말씀으로 생각합니다.
    특히나 1세대 1주택이라도 현재 고가주택 (12억을 초과할경우)에 대한 양도소득에 대한 세금은 초과비율에 대한 부분만 과세이기에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공평과세를 받아 들여야죠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을 제외하면 서민들로서는 흔치 않은 금액입니다.

  • 작성자봉화산(서울중랑) | 작성시간 26.06.17 그 12억짜리 집을 팔고 옆동네 10억짜리 작은 집으로 줄여서 이사한다면 얼마의 돈이 남을까요?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