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기도할 때 눈을 감을까?
기도할 때 눈을 감는 이유는 집중하기 위해서라고 한다. 눈을 뜨면 기도에 집중을 할 수 없기 때문이란다.
그렇지. 눈을 감아야 집중할 수 있으니...
또 한편,
기도는 하나님 안에서 쉼이 아닐까?
잠 잘 때 눈을 감는다
쉬려면 눈을 감아야 한다.
아름다운 음악을 들을 때도 난 자연스럽게 눈을 감는다.
맛있는 음식을 먹을 때 눈을 감고, 향기로운 냄새를 맡을 때 눈을 감는다.
모든 눈 감음은 나에겐 쉼이었다.
연인이 키스 할때도 눈을 감는다.
서로에 대한 평안과 쉼이 눈을 감게 한다.
적과는 눈을 감을 수 없다. 불안 속엔 눈을 감지 못한다.
죽음 앞에서 눈을 감지 못하는 것은 안식에 들어가지 못하는 증거일지도...
기도할 때 눈을 감는 것은
그 분 안에서 쉬기때문이 아닐까?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