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선교 서신

왜 기도할 때 눈을 감을까?

작성자김경근|작성시간26.06.06|조회수11 목록 댓글 0

왜 기도할 때 눈을 감을까?

 

기도할 때 눈을 감는 이유는 집중하기 위해서라고 한다. 눈을 뜨면 기도에 집중을 할 수 없기 때문이란다.

그렇지. 눈을 감아야 집중할 수 있으니...

 

또 한편,

 

기도는 하나님 안에서 쉼이 아닐까?

잠 잘 때 눈을 감는다

쉬려면 눈을 감아야 한다. 

 

아름다운 음악을 들을 때도 난 자연스럽게 눈을 감는다.

맛있는 음식을 먹을 때 눈을 감고, 향기로운 냄새를 맡을 때 눈을 감는다.

모든 눈 감음은 나에겐 쉼이었다.  

 

연인이 키스 할때도 눈을 감는다. 

서로에 대한 평안과 쉼이 눈을 감게 한다.

적과는 눈을 감을 수 없다. 불안 속엔 눈을 감지 못한다.

죽음 앞에서 눈을 감지 못하는 것은 안식에 들어가지 못하는 증거일지도...

 

기도할 때 눈을 감는 것은

그 분 안에서 쉬기때문이 아닐까?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신고 센터로 신고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