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추가 좀 크면 가지를 수평으로 늘여주어야 마디와 마디사이가 좁아져 새순이 많이 나옵니다
사과가지도 수평으로 유인해 주어야 다음해 꽃눈이 많이 생긴다는 원리와 같습니다
고추 줄기가 수직으로 위로만 크면 마디와 마디사이 간격이 넓어져 새순이 덜 나온답니다
그러므로 요
즈음처럼 고추 새가지가 굳지않고 유연할 때 가지를 옆으로 유인해주면 다수확하는데 좋답니다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답댓글 작성자목골(진산)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20 감사합니다
제 성격이 좀 그래서요 -
작성자우정(남양주) 작성시간 26.06.20 지나다니다가 가끔 저렇게 삼각형 지주대를 본적 있습니다.
궁금했는데
좋은 방식이네요.
고추 심게되면 따라해보겠습니다.
감사드립니다.^^ -
답댓글 작성자목골(진산)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20 감사합니다
-
작성자영주마마(영주) 작성시간 26.06.20 목골님 무엇이라도 척척박사 ㅋ 이십니다
-
답댓글 작성자목골(진산)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20 별 말씀을 요
건강히 잘 지내시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