답댓글작성자올챙이국수작성자 본인 여부작성자작성시간26.06.13
관방제는 홍수를 방지하기 의하여 쌓아둔 제방인데 제방을 쌓고 둑이 무너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하여 심어둔 나무가 세월이 흘러 엄청난 고목이 되었습니다. 커다란 나무에 순차적으로 번호를 매겨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답댓글작성자올챙이국수작성자 본인 여부작성자작성시간26.06.13
들들이네님! 근처에 가실 일이 있으시면 꼭 둘러보시기를 추천합니다. 저도 그 근처에는 여러 번 갔었는데 이 번에 처음으로 구경을 하였습니다. 300~400년 수령의 고목들이 엄청나게 많이 있더군요. 주로 푸조나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