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하루소식

의림지

작성자경매이야기(전주)|작성시간26.06.16|조회수61 목록 댓글 27

제천의 의림지에 왔습니다.

의림지는 중학교 국사교과서에 나오는 곳입니다.

김제의 벽골제, 밀양의 수산제와 함께 삼한시대에 축조된 대표적인 수리시설입니다.

호서지방이라는 말은 의림지의 서쪽이라는 말에서 유래했다고 합니다.

지금은 정자에서 찰밥을 먹고 있습니다.

삼한시대에 축조됐다는 제방입니다.

우륵이 가야금을 탔다는 우륵정도 있네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경매이야기(전주)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9 잫 다녀왔습니다
  • 작성자우정(남양주) | 작성시간 26.06.16 의림지 바로 위에
    비룡담 호수가 또 있어요.
    거기로 버스는 가 있으라하고
    손님들은 걸어서 비룡담까지 ㅡ

    끄트머리에 평상도 정자도 여러개 있어서
    우리 실버팀은 거기서 찰밥 먹는답니다.
  • 답댓글 작성자경매이야기(전주)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9 미리 알았으면 가볼걸~~~
  • 작성자청산유수 | 작성시간 26.06.18 전국을 누비며 하루를 알차게 살아가는구먼~~~
  • 답댓글 작성자경매이야기(전주)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9 심심하니까~~~ㅎ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