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자유게시판

작성자행운|작성시간26.06.20|조회수0 목록 댓글 0

🎯삶/김홍신🎯
.
물은
맛이 없기에 평생 마신다

물이
맛이 있었다면 지겨워서 오래
마시지 못했을 것이다

공기는
향기가 없기에 평생 들이마신다

공기에
향이 있었다면 잠시뿐, 금세
질려버렸을 것이다

삶은
단 한 번뿐인 일회용이기에 살아 있는 동안
만큼은 맛깔나게,
향기롭게 살아야 한다

그런데 우리는 착각한다
맛과 향기가 밖에서 온다고,

물은
처음부터 달콤했다

목마른 자에게만
공기는 늘 향긋했다

숨 가쁜 자에게만
삶의 맛은
허기진 영혼이 만들어내고 삶의 향기는
절실한 마음이 피워낸다

그러니
맛깔나게 살려면 먼저 굶주려야 하고
향기롭게 살려면 먼저 메말라야 한다

가진 것들을
다 내려놓고 빈손으로 서 있을 때 비로소 물의
단맛을 공기의 청량함을 삶의 진짜 맛을 안다

우리가
찾는 건 새로운 맛이 아니라
맛을 느낄
수 있는 간절함이었던 것이다

단 한 번뿐인
이 삶을 배고픈 마음으로 목마른 영혼으로 천천히
씹어 삼키며 깊이 들이마시며 살아가자.
.
.
🎯삶을 산다는 것은..🎯
.
삶을
산다는 것은 화려함 속에 갖춰진
인내의 고통으로 만들어가는 것

피고 지는
세월을 반복하며 기쁨도,
슬픔도 잠시 잠시 잠깐의
시간들이 모여 하루가 마무리 되어가는 것

뒤돌아 볼
겨를조차 없이 앞만 향해 걷다

문득 생의 한 가운데 서면,
생명 안에
죽음이 있음을 느낄 때 살아 있다는 것에 대한
감사한 마음으로 참음을 반복해 가는 것~!

삶을
산다는 것은 좋은 것을 닮고 싶어 하고
행복하기를 바라지만,

때론
향기 없는 가슴 앞에 무너지는 마음을 볼 때
그 아픔조차도 참아내야 하는 것
-관허 스님-

#쉼이 있어
행복한 화요일이에요~

내 소중한
분들과 하루를 열어갈 수 있어 참
감사합니다.

흐르는
세월 기다릴 수 없고,
흐르는 시간은
멈추게 할 수 없습니다.

어차피
가는 세월이라면 하루하루가
즐겁고 행복한
날이었으면 좋겠습니다.

사랑과
행복이 넘치는 하루 보내시길요..!

봉래옥-도안동 1470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