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우물가(자유게시판)

[안내] 영역별 총정리 문제풀이반 1회차 자료 관련 안내입니다.

작성자배지윤|작성시간26.06.05|조회수236 목록 댓글 2

사랑하는 선생님들 안녕하세요~

 

다른 임용 카페에 영역별 총정리 문제풀이반 1회차 자료에 대해 오해가 될 만한 글이 올라온 것 같습니다. 

 

제가 직접 읽은 글이 아니어서 구체적으로 어떤 내용인지는 사실 모릅니다만, 

혹시 우리 선생님들이 궁금해하실 것 같아서 간단하게 글을 남겨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1. 영역별 총정리 문제풀이 강의는 새로운 문제를 드리는 것에 초점을 맞추지 않고, 이론 강의를 2회독하면서

기출문제와 함께 핵심 내용을 반복 설명하여 선생님들이 6-8월 시기에 맞게 수험 내용을 구조화하시게끔하는 강의입니다. 

 

2. 어제 1회차는 사상사 강의였습니다.

사상사의 실전 문제는 어렵지 않지만 공부할 때는 어휘가 너무 어렵고 추상적이어서 선생님들이 공부하시기 어려운 파트입니다. 

그래서 올해 영역별 총정리 문제풀이반 자료에서는 전체적인 틀은 유지한 상태에서

사례가 많이 나오는 최신 경향에 맞춰

사상사의 내용을 알기 쉬운 예시를 덧붙여 쉬운 문장으로 설명하는 자료 개선 작업을 했습니다. 

 

3. 자료를 새롭게 개선하는 과정에서 수업을 할 때 단순 오기가 3군데 정도 발견되어서 수업시간에 수정해 드렸습니다. 

이는 현재 수정해서 다시 업로드된 상태입니다. 

 

4. 제가 자료를 제작하는 과정에서 약간의 실수가 있을 수는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기존의 오류가 절대 반복되지 않는다고 단정해서 말씀드릴 수도 없을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검수하는 과정에서 누락이 발생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저와 연구원들은 초기 자료 오류가 나타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검수하고 공부하시기 좋은 자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는 것은 약속드릴 수 있습니다. 

 

5. 저의 의문 1. : 오타가 있는 자료 = 나쁜 강의인가? 

영역별 총정리 문제풀이반의 자료는 강의 자료입니다.

강의를 들으시는 것을 전제로 제작되는 자료입니다. 

그리고 그때그때 수험 경향과 새로운 정보에 대응하면서 새롭게 변형되는 프린트 자료입니다. 

이 과정에서 오타나 오기는 어쩔 수 없이 발생하는 부분이라고 생각하며, 물론 하나도 없는 것이 가장 좋겠지만

저는 단지 "최선을 다합니다"라고 말씀드릴 수 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최선을 다하는 것"은 의식적인 것이지만, 오타가 발생하는 것은 의식적인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자료의 오타는 모든 자료를 꼼꼼히 설명하는 강의의 특성상 강의에서 거의 수정되게 됩니다. 

인터넷 강의에는 강의 후 자료를 수정해서 다음날 업로드해 드리고 있습니다.  

 

6. 저의 의문 2 : 자료에서 중요한 것은 과연 무엇인가?

오타 제로 자료를 만들기 위해서는 제가 수없이 반복해서 자료를 읽어야 합니다. 

그래도 오타 제로는 장담하기 힘듭니다. 교육부 자료에서도 오타는 발견됩니다. 

자료의 오타는 수업시간에 수정되므로, 자료는 수험생이 공부하시기에 좋은 내용이 담기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7. 우리 선생님들은 흔들림 없이 공부하시리라고 생각됩니다. 

어제 어딘가에 올라온 글은 제가 직접 읽지 못했기 때문에 무엇이라고 말씀드리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아무쪼록 제 강의를 들으시는 우리 선생님들은 흔들림 없이 저를 믿으시고 공부에만 전념하셔서 꼭 최종합격하시기 바랍니다. 

 

배지윤 드립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올해합격은나야 | 작성시간 26.06.05 교수님~~ 저는 아무렇지도 않아요 오타 조금 있음 고치면 되는 거고, 직강 때도 못느꼈어요. 정말 몇개없었어서 몰랐던 것 같아요 :)

    힘내세요 교수님~~! 선생님들도 모두 화이팅!! 계속 공부에 집중할게요!
  • 작성자2027로 끝내자 | 작성시간 26.06.06 학원에 문의들어온 내용이 없다면 수강생도 아닌분이 쓴 글인가봅니다.
    배쌤 강의를 직접 듣는다면, 문풀 오타 몇개로 그럴 수는 없다고 생각해요.

    강의 듣고 이해가 잘 되게 해주시는 강사님은 배쌤뿐이어서 배쌤 선택했습니다.

    초수합격생 배출이 많은거도 다 강의가 좋아서라고 생각합니다. 정말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들을 합격의 길로 이끌어주시는 배쌤이 최고입니다💪
    시험에 나올 자료들만 선별하시는거도 많은 용기와 결단이 필요할텐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수강생들을 위해 선별해주시는점 정말 감사합니다!

    하반기 강의도 지치지 않고 함께 달려요
    배쌤 수강생들 화이팅🏃‍♀️🏃‍♀️🏃‍♀️
    전원 합격으로 달려달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