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아제 이론에 근거한 유아기언어 작성자민트초코코코코|작성시간26.06.11|조회수249 목록 댓글 2 글자크기 작게가 글자크기 크게가 19 추시 문제입니다.우선 1) -1 답안은 '집단적 독백' 입니다.그런데 답이 '자기중심적 언어'도 되는것 같아서요.ㅜㅜ 선생님들의 의견 부탁드립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북마크 신고 센터로 신고 댓글 댓글 2 댓글쓰기 답글쓰기 댓글 리스트 작성자크리스탈수정 | 작성시간 26.06.11 자기중심적 언어 안에 집단적 독백이 있는데, 만약 저 경우를 집단적 독백으로 보지 않을 경우, 집단적 독백을 답으로 요구하는 문제는 출제하기 어려울 것으로 생각됩니다. 작성자수수수달 | 작성시간 26.06.13 저 시기의 유아 언어는 다 자기중심적 언어니까 당연히 그렇게 생각되는 것 같아요. 다만 그 안에서도 집단적 독백의 특징이 강하니 그걸 적어야 더 적확한 답이 되는 것 같습니당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