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자유게시판

공립 단설 방학 중 방과후

작성자2027무조건최종합격|작성시간26.06.05|조회수513 목록 댓글 8

3수 올인으로 공부 하고 있는데 좀 처지는 것 같아 방중방 지원했습니다~

공립 단설에서 방중방 해보신 분들 경험 들어보고 싶습니다!!
많은 조언 부탁드려요!!
무경력이라 걱정이 많이 되네요 ㅜㅜ

-근무시간이 8~14(휴게시간 13:30~14:00)인데 등원 맞이 부터 제가 하는 걸까요??
-활동은 제가 다 준비해 가야 하나요?
-하루 일과 어떤 식으로 보내셨는지 궁금해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신고 센터로 신고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2027무조건최종합격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05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작성자테치치 | 작성시간 26.06.05 등원맞이는 아침돌봄 선생님께서 따로 계실거예요!
    활동은 자유롭게 하시면 됩니다~ 거의 자유놀이&돌봄 위주로 돌아가요ㅎㅎ

    자유놀이 시간에 소집단으로 종이접기나 만들기 같은거 돌아가면서 하셔도 괜찮을거예요(유튜브에 도안 많아요!)
    아니면 원내 활동실 같은 곳 가셔서 놀아도 아이들 굉장히 좋아해요ㅎㅎ

    팁은 출근하시고 점심시간은 언제부터 준비하면 좋을지 미리 여쭤보시는걸 추천드려요! 그리고 그 시간 고려해서 미리 정리 여유롭게 하시고 전이시간에 동화 같은거 하시면서 점심 기다리시는 것도 좋습니다ㅎㅎ
    그리고 상황에 따라 선생님께서 도시락을 싸오시거나 급식비를 따로 내셔야할 수도 있어서 이것도 여쭤보셔요~!

    선생님 퇴근 시간 다가올 때 아이들 정리시켜놓고 앉힌다음 인수인계 하심 됩니당
  • 답댓글 작성자2027무조건최종합격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05 선생님 자세하게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ㅠㅠ 😊
  • 작성자럭키27최종합격 | 작성시간 26.06.05 안녕하세요 선생님😊
    제가 갔던 방중방 유치원에서는 등원 맞이는 현관에서 아침 돌봄 선생님들께서 해주셨고, 저는 교실에서 아이들 맞이했어요~

    활동은 기존 방과후 선생님들께서 기본 주간계획안을 짜서 주시면 그대로 수업하거나, 제가 하고 싶은 활동 있으면 그걸로 대체해서 하기도 하고 자유로웠어요!

    저는 주로 <오전 자유놀이 - 활동1개 - 점심 - 양치 - 오후 자유놀이 or 안전교육 or 동화 감상 - 인사&오후 방과후 연계> 이렇게 하루일과 진행했어요!

    위에 선생님들 말씀처럼 방중방은 교육보다 돌봄을 더 중요시하셔서 아이들 안전에 유의해서 다치지 않게만 봐주시면 무난하게 하루일과 마치는 것 같습니다☺️
  • 답댓글 작성자2027무조건최종합격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05 우와아 선생님 자세히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처음이라 많이 걱정됐는데 덕분에 걱정이 좀 줄었어요🥺🫶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