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자유게시판

논술 첨삭...어떻게 하는건지 모르겠어요ㅜㅜ

작성자나는나할수있다!!|작성시간26.06.05|조회수463 목록 댓글 7

논술을 어떻게든 쓰긴 쓰는데 자가첨삭을 어떻게 해야하는건지 모르겠어요. 키워드만 있어도 채점해도 되는건지, 문장을 뜯어고쳐야하면 어디부터 어디까지 해야할지...

논술 쓰고, 자가첨삭하고 다시 써봐라고 하는데,
전 논술 쓰고 그냥 강사님 수업듣고 땡! 해버리게 되네요..
논술 수업 들으면서 아...이런식으로 글을 쓰는구나~하고 체크하는데 다시 쓰는 게 손이 더 안가요.(사실 강사님 글 보면..와...나는 발톱에 때만큼도 안되는구나 싶어서 좌절감이 더 커요)

이러면 안될 것 같은데....
논술 극복한 경험담, 조언 부탁 드립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신고 센터로 신고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복도길만걷자 | 작성시간 26.06.06 첨삭해드리고싶은데 방법이 없넹...스터디 글 올리시고 댓글 달아주시겠어요? 그 글에 비댓으로 제 번호 알려드릴게요
  • 답댓글 작성자나는나할수있다!!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06 어머!!!!천사선생님!!!감사합니다~~~얼른 글 쓸게요!!!
  • 작성자야호 합격했다 | 작성시간 26.06.06 1 내거 써보기
    2 강의 듣기/모범답안 보기
    3 개념 공부
    4 모범답안 내용을 나만의 문장으로 써보기(제일중요) 그 문장구성을 그대로 따라쓰는게 중요한게 아니라 내가 모범답안을 보지 않고도 중요요소에 맞춰 앞뒤 맞게 문장구성해내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5 일주일 후에 다시 써보기

    이렇게 공부했던거 같아요! 저도 논술 스터디 했었어요~~ 내가 누군가를 첨삭할 실력이 안되어도 분명히 서로 도움이 되어요! 다른 사람의 입장에서 말해보자면 첨삭할 내용이 많으니 더불어 실력 향상..(?)ㅎㅎ 너무 겁먹지 마시고 스터디 해도 괜찮습니다~ 저는 스터디할 때 첨삭 부족한 분에 대해선 별 생각 없고 이핑계 저핑계 대면서 지각하고 늦는 사람들만 신경 쓰였어요 ㅎ
  • 답댓글 작성자나는나할수있다!!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06 어머!!자세한 경험담 감사해요🥹3번도 수업때만 듣고 소홀했고, 4번은 더더욱 외면하고 있었네요. 선생님께서 말씀하신 중요요소가 키워드 맞을까요??? 늘 첨삭 스터디는 그림의 떡 같아보였는데 이번 기회에 한번 해보려고 큰맘 먹었습니다😆 안되면 될 때까지 하면 된다라는 마음으로!!
    너무나 알찬 조언!감사해요⚘️
  • 답댓글 작성자야호 합격했다 | 작성시간 26.06.06 나는나할수있다!! 네 키워드 맞아요!! 좋은 스터디원들 만나서 논술 실력 쑥쑥 향상하길 바랄게요!!♥️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