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자유게시판

공부X 유치원 다니는 아이가 식중독 걸렸을 때 어떻게 하나요

작성자나의꿈이루기|작성시간26.06.12|조회수685 목록 댓글 7


아이가 식중독 판정되면 보건소에 신고가 들어가서 다니는 기관에 역학조사가 들어가는 걸로 아는데, 역학조사 등을 생략할 수도 있나요?

유치원에서 다른 애들은 괜찮으면 역학조사를 생략할 수도 있는지, 원에서는 병원 담당자가 누구였냐며 오히려 되물어보시더라구요!

식중독 원인을 정확히 찾을 수는 없지만, 유치원이나 어린이집 다니는 아이가 식중독 걸렸을 때 어떻게 처리되는지 궁금합니다. 혹시 원에서 또는 자녀분이 식중독 관련 사례가 있으신 선생님들이 계시면 의견 부탁드릴게요! 감사합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신고 센터로 신고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나의꿈이루기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2 츄잉꺼엄 병원에서 식중독 판정을 받고, 보건소에 신고가 들어가서 원에 역학조사가 한다고 확인 받았는데 따로 조사는 안 들어간다고 하셨대요
    이런 경우는 잘못된 부분이 아닌지 잘 모르겠어서 글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 답댓글 작성자츄잉꺼엄 | 작성시간 26.06.12 나의꿈이루기 역학조사는 단체급식이 원인이라고 의심될 때(원내에 식중독 환자가 동일한 날짜에 여러명 발견될 때) 그때 실시되는거고,
    한 명이 식중독이라고 해서 무조건 역학조사는 아니에요:)

    잘못된 부분은 아닌거로 보여요^^
  • 답댓글 작성자나의꿈이루기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2 츄잉꺼엄 아하 그렇군요! 그럼 전체 소독은 추가 발병이 나타났을 때 하는건지, 이러한 예방은 할 수도 있고 안할 수도 있는 걸까요
  • 답댓글 작성자츄잉꺼엄 | 작성시간 26.06.12 나의꿈이루기 전체소독은 설사 증상만 보여도 아이가 소속된 학급은 실시해요~ 열만 나도 바로 실시합니다^^
    아마 증상 말씀하시면 교실 소독하지 않을까 싶어요

    제가 근무할 땐 아이들 다 다른공간으로 이동시키고, 교실 소독실시랑 환기까지 다하고, 좀 시간 지나고 아이들 생활하게 했어요.

    이건 원에서 운영하는 방침에따라 다를거 같습니다
  • 답댓글 작성자나의꿈이루기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2 츄잉꺼엄 네에 선생님 상세하게 답변주셔서 감사해요! 아이가 식중독에 걸려서 원에 말씀드렸는데 예민하게 응대하시는 것 같아서 어떻게 처리되는지 궁금했어요😭 전체 소독도 하는지, 안하는지 여부를 모르니까 아쉬운 부분이네요.. 그래도 빠르게 답변주셔서 도움되었어요, 감사합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