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곧내입니다
생활근거지인 지역으로 임용을 볼까싶으면서도 임고때했던 공부양을 알아서 그런지 그냥 지낼까싶기도하고요,,,ㅜ
절실해도 힘든 시험인데 그냥 하기엔 결과가 보이고요 ㅠ
재임용 생각해서 합격하신 선생님들 마음가짐이나 합격 팁(?) 있으셨을까요??
우선 여름방학때부터 시작해보려고 합니다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답댓글 작성자양파쿵야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21 선생님 저도 무연고지에 출퇴근이 왕복 2시간 정도라 ㅠ ㅠ
7월부터 준비하셨다니 저도 방학부터 하려고하는데요
그 방대한 공부를 다시하려니 망설여지고 임고생때처럼 절실함이 충만하지 않아서 ㅠ ㅠ 하지만 또 재임용은 계속 맴돌고요;
공부 스케줄이나 방법 알 수 있을까요?
전 올인으로 합격했던터라 8시간 풀근무에 왕복2시간 출퇴근이라 시간 분배도 궁금합니다 -
답댓글 작성자언제나 작성시간 26.06.21 양파쿵야 아이고 고생많으시네요 ㅠㅠ 저도 무연고지에 저는 편도 2시간 왕복 4시간이었어요 하핳 ,,
저는 25년 7월 1일부터 공부 시작했고 1일부터 방학까지는 퇴근후+주말에 아직 쉬엄쉬엄해서 개론 1-2영역 봤던거같아요
그리고 방학때는 운동+공부로 올인했어요
2학기에는 도저히 출퇴근하며 공부가 안될거같아서 단기임대로 방 구해서 학교 근처에서 지내고, 아침에 일어나서 공부+출근+퇴근+카페가서 공부+집가서 저녁+다시 공부+잠.. 이었어요 ㅠ
저는 유연근무했어서 4시퇴근이라 퇴근하고 카페 도착하면 4시반~8시반까지 완전 집중해서 공부했어요!
지금 생각해보면 올인해서 붙었던때보다 재임용 준비하던 7개월이 더 열심히 했던거같아요 ㅠㅠㅋㅋㅋ -
답댓글 작성자언제나 작성시간 26.06.21 언제나 저도 사실 그냥 가까워지면 좋겠는데 시도교류는 안되겠다~ 정도였고 막 간절하진 않았는데
(그래서 2학기때 방도 안구하고싶었는데 집에서 이왕하는거 제대로 해봐라 해서 구했던거였어요😂)
일단 시작하니 하게 되더라구요
한번 합격했던 경험도 분명 도움이 됐어서 꼭 도전해보시길 바라요!! 티오가 어찌 될지도 모르니까요! -
답댓글 작성자최종합격!아이캔두잇 작성시간 26.06.22 언제나 쌤 7월부터 4개월하고 붙으신거에요?? 대단하세요~ 독학으로 하셨나용?
-
답댓글 작성자언제나 작성시간 26.06.22 최종합격!아이캔두잇 네 이전에 공부할때 썼던 기본서 안버리고 있어서 그걸로 다시보고, 이전 커리 강사님 문풀이랑 모고만 새로 들었어요! 근데 회독하는것만도 시간이 부족해서 문풀, 모고 다는 못듣고 반씩만 들었던거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