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자유게시판

재임용 고민

작성자양파쿵야|작성시간26.06.21|조회수977 목록 댓글 11

제곧내입니다
생활근거지인 지역으로 임용을 볼까싶으면서도 임고때했던 공부양을 알아서 그런지 그냥 지낼까싶기도하고요,,,ㅜ
절실해도 힘든 시험인데 그냥 하기엔 결과가 보이고요 ㅠ
재임용 생각해서 합격하신 선생님들 마음가짐이나 합격 팁(?) 있으셨을까요??
우선 여름방학때부터 시작해보려고 합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신고 센터로 신고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양파쿵야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1 선생님 저도 무연고지에 출퇴근이 왕복 2시간 정도라 ㅠ ㅠ
    7월부터 준비하셨다니 저도 방학부터 하려고하는데요
    그 방대한 공부를 다시하려니 망설여지고 임고생때처럼 절실함이 충만하지 않아서 ㅠ ㅠ 하지만 또 재임용은 계속 맴돌고요;
    공부 스케줄이나 방법 알 수 있을까요?
    전 올인으로 합격했던터라 8시간 풀근무에 왕복2시간 출퇴근이라 시간 분배도 궁금합니다
  • 답댓글 작성자언제나 | 작성시간 26.06.21 양파쿵야 아이고 고생많으시네요 ㅠㅠ 저도 무연고지에 저는 편도 2시간 왕복 4시간이었어요 하핳 ,,
    저는 25년 7월 1일부터 공부 시작했고 1일부터 방학까지는 퇴근후+주말에 아직 쉬엄쉬엄해서 개론 1-2영역 봤던거같아요
    그리고 방학때는 운동+공부로 올인했어요
    2학기에는 도저히 출퇴근하며 공부가 안될거같아서 단기임대로 방 구해서 학교 근처에서 지내고, 아침에 일어나서 공부+출근+퇴근+카페가서 공부+집가서 저녁+다시 공부+잠.. 이었어요 ㅠ

    저는 유연근무했어서 4시퇴근이라 퇴근하고 카페 도착하면 4시반~8시반까지 완전 집중해서 공부했어요!

    지금 생각해보면 올인해서 붙었던때보다 재임용 준비하던 7개월이 더 열심히 했던거같아요 ㅠㅠㅋㅋㅋ
  • 답댓글 작성자언제나 | 작성시간 26.06.21 언제나 저도 사실 그냥 가까워지면 좋겠는데 시도교류는 안되겠다~ 정도였고 막 간절하진 않았는데
    (그래서 2학기때 방도 안구하고싶었는데 집에서 이왕하는거 제대로 해봐라 해서 구했던거였어요😂)
    일단 시작하니 하게 되더라구요
    한번 합격했던 경험도 분명 도움이 됐어서 꼭 도전해보시길 바라요!! 티오가 어찌 될지도 모르니까요!
  • 답댓글 작성자최종합격!아이캔두잇 | 작성시간 26.06.22 언제나 쌤 7월부터 4개월하고 붙으신거에요?? 대단하세요~ 독학으로 하셨나용?
  • 답댓글 작성자언제나 | 작성시간 26.06.22 최종합격!아이캔두잇 네 이전에 공부할때 썼던 기본서 안버리고 있어서 그걸로 다시보고, 이전 커리 강사님 문풀이랑 모고만 새로 들었어요! 근데 회독하는것만도 시간이 부족해서 문풀, 모고 다는 못듣고 반씩만 들었던거같아요!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