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자유게시판

둘째 딸의 결혼식 리허설

작성자전두승|작성시간17.05.25|조회수622 목록 댓글 7


둘째 딸의 결혼식 리허설


 

그제(5 22) 저녁 이번 주 토요일에 있을 둘째 딸 결혼식을 위한 리허설을 가졌습니다. 장소는 L.A 한인타운에서 가까운 잘 알려진 미국교회인데 고풍스러운 높은 천정에 스테인레스 글라스로 된 창문과 파이프 오르간이 설치된 아름다운 교회였습니다.


사회를 볼 2세 영어권 목사님과 설교할 원로 목사님, 그리고 가족들과 신랑 신부의 들러리들과 꽃바구니를 들고 들어갈 2살 손자와 3살 여자 아이, 그리고 그 앞에 설 6살 큰 손자 등 20여 명이 모였습니다.


거의 매주 있는 결혼식을 위해 교회 안에 웨딩 사무실이 있고 거기서 일하시는 웨딩 플래너 미국 할머니의 인도로 모든 순서를 미리 해 보기 위해 모인 것입니다.


그러면서 앞자리에 앉아 올려다 본 정면 십자가 위의 유리창에 보좌에 앉아 계신 하나님의 모습이 새겨져 있고, 교회 옆 유리창에는 천사들이 그려져 있어서 마치 어렴풋이 하늘나라에 와 있는 것같았습니다.


마치고 식사자리에서 그동안 아이들이 살 집을 리모델링하느라고 수고 많이 하셨다는 이야기를 들었다고 하니까, 사돈될 권사님이 우리 장로님이 두 달동안 일하는 사람과 함께 수리하느라 하루에도 서너 번씩, 어떤 때는 다섯 번도 홈 디포 다니면서 몸이 힘들 정도로 애썼다고 하시는 것입니다.


그 말을 들으면서 생각난 것이 예수님께서 제자들에게 내 아버지 집에는 거할 곳이 많도다 그렇지 않으면 너희에게 일렀으리라 내가 너희를 위하여 처소를 예비하러 가노니 가서 너희를 위하여 처소를 예비하면 내가 다시 와서 너희를 내게로 영접하여 나 있는 곳에 너희도 있게 하리라”( 14:2-3) 하신 말씀이었습니다.


1월 집회 나가기 전 가진 양가 상견례식에서 장인되는 장로님이 아들이 살 집을 몇년 전에 사놓았으니 그냥 들어와서 살면 된다고 하셨는데, 지난 두 달동안 새롭게 수리 개조하고 이제 목요일에 침대를 비롯한 가구 세트와 가전제품까지 들어가면 신혼집이 준비되는 것입니다.  2층으로 된 방 세개의  빌라와 모든 것이 준비된 것입니다.


그렇습니다. 성경적으로 우리는 신부입니다. 신부로만 준비되면 신랑이신 주님이 우리를 데리고 가실 것입니다. 그리고 하나님 아버지가 우리가 거할 곳을 마련해 놓으셨습니다. 아파트 청약금도 전세금도 요구되지 않습니다. 아버지 집에 거할 곳이 많기 때문입니다. 우리 영혼 구원의 패키지에 다 포함되어 있는 것입니다.


리허설이 시작되었습니다. 제일 먼저 순서로  양가 어머니들이 제단 앞의 촛대에 불을 붙였습니다. 7개의 촛대 중 양쪽에서 셋 씩 붙이고 가운데는 신랑과 신부가 결혼서약을 마치고 같이 붙이도록 놓아 두었습니다. 둘이서 하나의 불을 밝히는 것입니다. 부모를 떠나 둘이 연합하여 한 가정을 이루는 것입니다. 계시록 1장의 일곱 금촛대 사이로 거니시는 주님이 생각났습니다.


마태복음의 25장에 나타난 열처녀 비유에서 주님은 등불을 밝히고 등에 기름을 예비한 슬기로운 다섯 처녀들을 혼인잔치로 데리고 들어가셨습니다. 성전의 메노라, 등대는 기름 곧 성령을 의미합니다. 성령의 기름부으심으로 등불을 밝힌 신부들이 되어야 합니다. 기름을 준비하지 못한 어리석은 다섯 처녀는 들어가지 못하였습니다.


4명씩의 드레스와 턱시도를 입은 들러리들이 제단으로 올라가는 계단 양쪽에 서 있는 모습이 강단 뒤의 스테인 글라스에 그려진 보좌에 앉으신 하나님의 모습 때문에 흡사 천사들이 호위하는 모습으로 연상되어졌습니다. 그리고  오른쪽 맨 위에 신랑이 서서 신부를 맞이하려고 서 있었습니다.


그 다음 순서로 결혼반지를 든 6세 첫째 손자가 앞서고 꽃바구니를 같이 든 2세 둘째 손자와3세 여아가 들어갔습니다. 문이 일단 닫힌 후, 조금 시간을 두고 파이프 오르간의 음악이 바뀌면서 이제 백색 드레스를 입은 신부가 아버지와 함께 식장으로 들어갑니다. 모든 하객들이 일어서서 아름답게 단장한 신부를 맞이하고 축하합니다. 그리고 우아하고  길게 끌리는 드레스가 그 날의 주인공임을 보여줍니다 .


신부인 우리는 신랑이신 주님 앞에  흠없고 점도 없는 정결한 모습으로 서기를 힘쓰야 합니다. 어린양이신 신랑 곧 주님을 위해 신부가 예비되어야 합니다. 이를 위해 성도들의 옳은 행실, 즉 빛나고 깨끗한 세마포를 입게 하십니다.


우리가 즐거워하고 크게 기뻐하여 그에게 영광을 돌리세 어린양의 혼인 기약이 이르렀고 그 아내가 예비되었으니 그에게 허락하사 빛나고 깨끗한 세마포를 입게 하셨은즉 이 세마포는 성도들의 옳은 행실이로다 하더라”( 19:7-8).


신부와 함께 계단 가까이 이르러 서니 이미 계단 가장 높은 자리에 서 있던 신랑이 신부를 맞이하러 옵니다. 사회자가 신부의 아버지가 이제 신랑에게 딸을 주겠느냐고 묻는 물음에 “Yes I do”하면 신랑이 인사하고 딸과 아빠가 포옹한 후, 신부를 데리고 갑니다


모든 예식을 마치면 옆 홀에서 피로연이 있습니다. 미국에서는 리셉션 파티가 중요하고 여러 순서들이 있습니다. 딸과 함께 신부 아버지가 춤을 추는 순서도 있어서 생전 처음 턱시도도 입고 신부의 하이힐에 맞추어 키높이 구두도 사고 춤연습도 하였습니다. 아이들이 자기들 돈으로 신부측 들러리에게는 드레스를, 신랑측 들러리에게는 턱시도를 준비하면서 아버지들을 위한 턱시도도 주문해 주었습니다.


그리고는 신랑 신부가 하객들에게 인사하고 준비된 만찬을 즐기면서 친구들이 주관하는 게임도 하고 가족 친지들과 함께 기억에 남을 파티를  하는 것입니다. 여기서는 이 리셉션 파티를 중요시 여기고 시간도 실제 결혼식보다 훨씬 더 많이 잡습니다. 신랑 고등학교, 대학교 친구들이 많아서 그리고도 또 호텔로 장소를 옮겨 가까운 친구들이 애프터 파티를 한다고 합니다.


그러니 결혼식하면 잔치요, 파티인 것입니다. 우리 주님과의 혼인잔치도 하늘의 천사들과 세상만국에서 구원받은 수많은 성도들과 함께 그 잔치가 즐거울 것입니다.


끝으로 청함받은 사람들이 그 날에 하객으로 참석하게 될 것입니다. 이를 위해 개인적으로 청첩장을 보내었고, 오겠다고 응락을 한 사람들을 위한 자리가 준비되었습니다. 모두 다 청하지는 못했습니다. 그리고 청함을 받았어도 오지 않는 자들이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오는 자들은 가장 아름다운 옷들을 입고 올 것입니다. 천국 혼인잔치에 청함받은 자들이 예복을 준비해야 하듯이 말입니다.


어린 양의 혼인잔치에 청함을 입은 자들이 복이 있도다”( 19:9)


.그리고 그 모든 것의 시작은 하나님의 은혜로 인한 첫 만남 몇달 이후의 준비된 다이아몬드 링과 함께 예비신랑이 한 프로포즈였습니다. 그리고 딸이 예스하였기에 그 날로부터 피앙세가 된 것이었습니다. 그리고 6개월 후 이번 토요일 기다리던 결혼식입니다. 옆에서 보면서 디른 사람들의 결혼식에는 그냥 참석하기만 하면 되었는데 정작 그렇게 준비할 것도 많고 돈도 많이 들어가는 것을 보았습니다.


 주님이 우리를 먼저 아시고 손을 내미시며 구원의 프로포즈를 하신 것입니다. 우리가 그를 영혼의 구세주로, 신랑으로 아멘하고 믿음으로 영접함으로 하나님의 자녀가 되고 주님의 정혼한 신부가 된 것입니다.


우리가 사랑함은 그가 먼저 우리를 사랑하셨음이라”(요일 4:19).

영접하는 자 곧 그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으니”( 1:12).


 이제 곧 하늘에서 나팔소리와 함께 주님이 신부인 우리를 데리러 오실 것입니다. 그리고 공중 혼인잔치와 천년왕국, 그리고 새 하늘과 새 땅, 거룩한 예루살렘 성에서 그와 함께 영원히 살게 될 것입니다. 이것이 우리의 복된 소망입니다. 정혼한 신부는 신랑만을 기다립니다. 정혼한 신부는 아름답게 단장하고 정결하고 깨끗한 예복을 입고 신랑을 맞이하게 될 것입니다.


  “또 내가 보매 거룩한 성 새 예루살렘이 하나님께로부터 하늘에서 내려오니 그 예비한 것이 신부가 남편을 위하여 단장한 것 같더라”( 21:2).


 리셉션 만찬에 신부의 아버지로서 또 목사로서 식사기도를 부탁받았는데. 딸과 사위가  만든 웨딩 웹사이트에 써 놓은 자신들의 기도문을 중심으로 기도하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이 나서 번역해 보았습니다.


  축하해 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          That Christ would always be at the center of our marriage, and that we would be a worthy representation of Christ and the Church by pursing Christ-likeness in all that we do. 

·         그리스도가 우리 결혼의 삶에 항상 중심이 되게 하시며, 우리가 하는 모든 일들 가운데 그리스도를 닮는 일을 추구함으로그리스도와 교회의 고귀한 본보기가 되게 하소서.

·         For our personal relationships with Jesus Christ, that this would give us clarity, patience, and compassion as we figure out our roles as husband and wife.

·         우리의 예수 그리스도와의 개인적 관계가 우리가 남편과 아내로서의 역할을 잘 파악할 수 있도록  명석함과 오래 참음과 열정을 줄 수 있게 하소서.

·          

·         For our respective families who support and love us so much.
우리를 후원하고 우리를 가장 많이 사랑하는 존경하는 가족들을 축복하소서.

·          

·         For our future children and family unit – that God would grant us a physically and spiritually healthy family. 

·         우리의 미래의 자녀들과 가족의 연합에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육체적이며 영적으로 건강한 가족이 되게 하소서.

·         For our future ministry together, that God would grant us the wisdom to understand His will, the strength to do God's work, and the compassion to serve those who need the love of Jesus Christ.

·         미래에 우리가  함께할 사역에 하나님께서 그의 뜻을 알 수 있는 지혜를 주시며, 하나님의 일을 할 힘을 주시고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이 필요한 자들을 섬길 수 있도록 불쌍히 여기는 마음을 주소서

·         James & Ruthie 제임스와 룻

·         “As For Me And My House We Will Serve the Lord.”

·         오직 나와 내 집은 여호와만 섬기겠노라.”

·         Joshua 24:15   여호수아 24:15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기쁨 | 작성시간 17.05.25 아멘! 복된 결혼식 축하드립니다.
  • 작성자오직예수 | 작성시간 17.05.25 감사합니다
    따님의 결혼식을 축하축하드립니다,^^
  • 작성자아가파오 | 작성시간 17.05.25 할렐루야 예수님과 혼인잔치를 상징하는 점과 흠이 없는 신부의 혼인잔치와 같은 하늘의 메시지처럼 느껴집니다. 예수님의 피로 거룩한 성령으로 도움이 엿보이며 아버지 하나님의 사랑과 은총이 보이는 귀한 제임스와 룻의 연합의 결혼식이 되길 축복합니다. 주닙 항상 사랑하고 감사합니다.
  • 작성자로뎀나무 | 작성시간 17.06.01 멋지다 ~~~
  • 작성자전두승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17.06.01 목사님을 비롯 모두 감사합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