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커의 종류 액티브 스피커와 패시브 스피커의 차이와 장단점
간단히 2가지 스피커의 차이점을 설명드리자면
앰프의 장착유무입니다
액티브 스피커는 앰프가 내장되어 있어서 따로 별도의 앰프를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반면에 패시브 스피커는 앰프가 내장되어있지 않아서 별도의 앰프를 따로 필요로 합니다.
또한 액티브 스피커와 패시브 스피커를 구별하는 쉬운방법중 하나로 액티브 스피커는 뒤쪽에 전원 연결부가 있습니다.
그리고 패시브 스피커는 뒤쪽에 전원 연결부가 없습니다.
여기서 블루투스 스피커는 전원을 연결 충전하여 사용하는 스피커이기 때문에 액티브 스피커에 속합니다.
그렇다면 앰프가 무엇이기에 내장되어 있는 스피커가 있고 따로 필요로하는 스피커가 있는것일까요?
앰프는 간단하게 작은 전기신호를 크게 증폭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일반적으로 기기에서 스피커로 보내주는 신호로는 스피커에 울림을 만들기에는 약한 전기신호입니다.
그렇기에 앰프로 그 신호를 증폭을 시켜야만 합니다.
그렇다면 왜 굳이 모든 스피커에 앰프를 내장시켜 놓지 않는 것일까요?
앰프에도 특성이 다양하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패시브를 사용하면은 1가지 스피커에 여러가지 앰프를 사용해 볼 수 있어 선택지가 다양하다는 점이 있습니다.
액티브 스피커와 패시브 스피커의 장단점?
패시브 스피커는 위에서 말한 대로 여러 가지 조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단점으로는 앰프와 스피커를 따로 사야하기 때문에 번거로우며 가격도 상대적으로 올라갈 수 있습니다.
실제로 30만원 이하로 패시브 스피커를 사려면은 가격을 거의 맞추기가 힘듭니다.
반면에 액티브 스피커는 장점으로는 모든게 한꺼번에 다 들어 가있기때문에 스피커와 소리를 보내주는 기기만 있다면 굳이 다른것이 없어도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편리하고 가격도 상대적으로 적게 드는 편입니다.
이러한 편리함 때문에 대형공연장을 제외하고 집이나 스튜디오같은곳에서는 액티브 스피커를 사용하는 추세입니다.
또한 액티브 스피커의 장점으로 굳이 선정리를 할필요가 없다는 점도 있지요 패시브는 아무래도 연결할게 많다보니 좀 더 번거롭습니다.
또한 액티브는 상대적으로 가격이 많이 싼 것도 많습니다.
두종류의 스피커의 소리의 차이는 어떠한가요?
솔직히 이것은 사용하고자 하는 용도가 기준이기 때문에 애매 합니다.
누가 좋다 라고 말을 할 수 없는 부분입니다.
본인이 원하는 성향에 맞는 스피커가 있기떄문에 사실상 본인귀에는 그 스피커가 최고 이겠지요.
최종적으로 사실상 홈레코딩이나 집에서 음악감상 영화감상 등이 목적이신 분들에게는 액티브 스피커로 가는 것이 합리적인 선태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본인이 여유가 많거나 여러 가지 조합을 원하시는 분들은 패시브로 가시는 분들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