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동아시아 이야기

가와사키 중공업(Kawasaki Heavy Industries)

작성자管韻|작성시간21.11.10|조회수158 목록 댓글 0

가와사키 중공업(Kawasaki Heavy Industries)

 

 

 

 

 

 

 

 

 

효고현 고베시 츄오구에 본사를 둔 일본의 기업이다. 오토바이, 철도차량, 항공기 부품, 선박, 헬리콥터 및 기타 운송장비를 제작하는 회사이다. 미츠비시 중공업, IHI와 함께 일본 3대 중공업의 일원이다.

2. 상세

일본의 산업기계 및 항공기·철강구조물 생산회사. 본사와 조선소 및 기타 제작소들은 효고현 고베시에 있다. 창업자는 가와사키 쇼조로 사명은 그의 성씨에서 따 온 것이다. 공업 도시로 유명한 가나가와현 가와사키시와는 크게 관계가 없다.

 

일본의 3대 중공업 회사(미쓰비시 중공업, IHI, 가와사키 중공업) 중 하나로 유명하다. 주 업종은 선박, 항공기, 철도차량, 이륜차, 제트스키, 가스터빈, 범용 가솔린 엔진 등의 수송 기기와 그 외 기계 장치를 제조하는 기업이다.

 

1878년 가와사키 쇼조가 조선소를 창설하고 1896년 10월 15일 법인 등록하여 현재는 세계적인 수송 장비, 산업 제품 제조회사로 성장하였다. 제 2차 세계대전 중에 시나노를 비롯한 주요 전함/항공모함을 건조하고, 연합군에게 적수가 될 만한 전투기인 Ki-61 히엔 등을 만들었으며, 이 때문에 2012년 8월에 한국 정부가 발표한 전범기업 299개 명단에 끼어있다.

 

오토바이 제조사로서는 혼다, 야마하, 스즈키와 함께 일본 4대 메이커 중 하나며, 4대 바이크 메이커 중에선 규모가 가장 작은 편이다. 허나 뛰어난 완성도 보단 독특한 개성이 돋보이는 병신같지만 멋있어나, 그 똘끼 충만한 혼다를 뛰어넘는 또라이의 진수를 보여주는 메이커로도 유명하다. 예전 모델들에 비해 요즘은 점점 스타일링이 좋아져서 병신 태그는 이제 떼어내도 좋을 듯하다. 혼다가 편안한 투어링 바이크 라인을 신경쓴다면 가와사키는 오로지 스피드와 간지로 승부한다.

 

국내에서도 제법 인지도가 있으며, NINJA, VULCAN 시리즈는 국내 판타지소설인 월야환담 시리즈(채월야)에서 등장하며, 특수전대 데카레인저에 등장하는 바이크도 이 회사의 것이다. 상남 2인조와 GTO의 주인공인 영길의 ‘홍련의 Z2’ 역시 이곳의 모델이다.

 

국내에는 대전기계공업에서 가와사키 이륜차와 제트스키 등을 수입, 판매하고 있다. 어쨌든 국내에 정식으로 모터사이클을 수입하려면 제품 수입뿐만 아니라 부품 또한 함께 들여와야 한다. 따라서 법인이 있고 없고에 상관없이 정식으로 수입되는 모터사이클은 전부 부품이 함께 수입되므로 별다른 걱정할 필요는 없다. 병행은 그런 거 신경 안 쓰고 바이크만 가져다 파는 형태이므로 공식 딜러, 수입원 등에서 판매하지 아니한 병행 제품은 별도로 부품을 구해야 하는 불상사가 생길 수 있으므로 주의. 최근 들어 다양한 모델이 출시되면서 리콜캠페인과 행사 등 다양한 활동을 해오고 있어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부품 수급은 태국생산 부품 경우 태국에서 일본으로 거처 한국로 오기때문에 상당한 시간이 걸리나 일본생산 제품은 1주일 이내 도착 한다.

 

2021년 10월 철도, 오토바이 엔진 사업 부문을 별도의 자회사로 분사할 예정이다.

 

1958년부터 이륜차엔진을 제작해왔으며 1964년 메구로제작소를 흡수한 이후 대형 이륜차 부문으로 적극적 진출하였다. 상징색이 라임그린인데 실제로 팔리는 제품들들도 길거리에서 보면 이 라임그린색상을 띄고 있는 것들이 많다. 중공업회사이고 남자다움을 강조해서인지(?) 스쿠터 제품은 직접 생산하는 것이 없고 OEM으로 납품받는 것들 뿐이었고 그마저도 시원찮은 결과만 가져왔다.

 

다만 주력이라고 할 수 있는 레플리카 계열이나 네이킷 계열에선 특유의 감성을 바탕으로 꽤나 선전하는 편이며 대한민국에서도 닌자400이나 닌자650등이 괜찮은 가격과 옵션으로 평이 좋은 편이다. 또 이륜차 외에도 수상오토바이인 제트스키를 생산하고 있는데 이 제트스키라는 명칭자체가 가와사키의 브랜드명이다.

 

가와사키 특유의 초록색이 가장 유명한 색이며, 그중 닌자 시리즈에 들어가는 초록색이 가장 멋있는 바이크다.

NINJA 시리즈(ZX-R) - 1984년 GPZ900R로 시작한 슈퍼 스포츠 바이크 라인이다. 카와사키 하면 이것부터 떠오를 정도로 간판 스타가 되어있고, 그만큼 가장 잘 팔려나가는 밥줄 모델이기도 하다. 단기통, 2기통, 4기통 그리고 궁극의 레이싱 모델로 구분되어 있다. 2020년 현재 국내에서 신차를 구매할수있는 모델은 닌자400, 닌자650, 닌자 ZX-6R, ZX-10R 이 있다. 닌자 H2와 H2R에는 슈퍼차저를 달아버리는 가와사키 특유의 경이롭게 멋있는 똘끼를 보여주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