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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ack roll

작성자스피드맨(천양수)|작성시간13.11.09|조회수273 목록 댓글 3

먼저 아래 사이트의 영상을 본다음 아래 사진들의 밑에 있는 설명을 상세히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한번 보거나 읽는 것으로 끝내지 말고 반복해서 봄으로써 머리 속에 인지를 시켜 두어야 도움이 됩니다. 다른 트릭들도 마친가지로....

 

http://www.progression.me/videos/type/mobile/back-roll/

 

 위 영상에서 보셨듯이 팝칠때까지 끝까지 엣지를 풀지 않고 물살을 찍어 줘야 합니다. 모든트릭의 기본이 팝에서 나온다는 말은 더이상 필요 없겠죠.

 

위사진에서 처럼 백롤등 각종 트릭시 카이트의 위치는 대부분 우측은 1시정도 좌측은 11시 정도 입니다. 실패하는 원인중 하나가 이 위치가 백롤을 시작해서 끝날때까지 고정되어야 하는데 360도 도는 과정에서 컨트롤바의 좌우측 어느 부분인가를 더 잡아 당김으로해서 예측불가능한 파워가 형성되어 패댕이를 친다는 겁니다. 또한 팝이 제대로 되지 않아 높이가 안나온다는 이유로 카이트를 12시방향으로 살짝 보냈다가 공중에 부상되는(팝은이용하지 않고) 것을 이용해서 백롤을 시도하는분들이 있는데, 그게 습관이되면 나중에 절대로 팝이 늘지 않아서 백롤 이상의 상급 트릭을 못하거나, 어렵게 만듭니다. 백롤시 팝이 먹히는 감을 제대로 익혀야 프론트롤,언훅,핸들패스등의 상급 트릭을 구사 할 수있고 점프를 해도 하이점프가 원할하게 나온다는 것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위 그림 처럼 엣지주고 풍상치고 카이트는 고정시키면서 질주 합니다. 손의 위치는 가급적 두손모두 컨트롤바의 중앙으로 모으세요. 두손이 붙을 정도로. 그리고 엣지를 깊게 주고 가는것 만큼 중요한건 스피드 입니다. 스피드가 없으면 자연스런 백롤이 되지 않습니다.

위 그림 처럼 팝을 치고 회전을 시작 합니다. 이때 팝을 치면서 컨트롤바는 자연스레 몸쪽으로 당겨 파워를 증가 시켜주면 공중으로 자연스럽게 뜹니다. 그러므로 굳이 12시방향으로 살짝 보낼 필요가 없는 거죠. 중요한건 팝을 치면서 동시에 해줘야 하는 것들이 있습니다. 딱 세가지만 신경쓰세요. 팝을 치면서 + 컨트롤바를 당기면서 + 머리를 동시에 회전 시켜주세요. 물론 이밖에 더 신경써야 하는 것도 있지만 시도하는 사람에게 더 많은 것을 요구하는건 무리 입니다. 더두 말고 세가지를 동시에 한다는 생각만 해주세요. 머리를 돌리면(어깨 뒷쪽을 본다는 느낌으로) 회전이 빨라지고 어깨,허리,골반도 함깨 돌아서 쉽게 회전을 할 수 있습니다. 

위 그림 처럼 180도 정도가 돌아가면서 부터는 랜딩지점에 시선을 두어야 합니다. 위사진에서 자세히 보면 몸 보다 머리가 좀더 랜딩 방향으로 돌아가 있는 것을 볼 수 있을 겁니다. 머리는 끝까지 돌리고 있어야 합니다. "몸은 뚱뚱하고 둔해서 안돌지언정 머리만은 돌리고 있어라" - 스피드맨. 아시겠죠? 머리는 계속 상체보다 먼저 돌아가고 있어야 합니다. 그렇게되면 회전되다 마는 케이스는 거의 없을 겁니다.

위 사진처럼 아직도 시선을 랜딩 방향을 향해 있죠.

끝까지 시선을 랜딩방향으로 돌려 유지해주면 착지나 회전이 쉽게 됩니다.

랜딩후 파워가 좀 딸릴겁니다. 왜냐면 강한 엣지를 주고 난후 공중으로 뜨면 공중에서는 엣지를 줄수 없기에 공중에서의 장력은 엣지줄때와는 다르게 느슨해지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면 고무줄을 잡아당겼다가(엣지준상태) 다시 원위치로 돌아오면, 당겼을때보다 장력은 약해짐을 느낄 수 있듯이 말이죠.  그래서 랜딩 하자마자 약간 카이트를 다운 앤 업을 해주면 후속랜딩이 매끄럽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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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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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작성자레인(김현수) | 작성시간 14.03.19
  • 작성자레인(김현수) | 작성시간 14.03.19 해보고 싶은 기술이 너무많아요. 롤 텐추럼 스켈크루.후치가이. 렐리 1080. X밴드. 등
  • 답댓글 작성자스피드맨(천양수)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14.05.09 그러게 어서 카이트 컨트롤에 익숙해져야 할텐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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