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화학] 기출 문제 Q&A

meet 19학년도 8번

작성자운조은사람|작성시간26.06.19|조회수15 목록 댓글 1

8번에 3번 선지 풀 때 평형에서 온도를 증가시켰으니 흡열반응이 진행된다 생각해서 맞는 선지라고 판단하였는데 혹시 이렇게 생각해도 괜찮나요.? 해설에서 말씀하신 델타G와 H, S의 관계식으로 푸는 방법은 이해 되는데 시간 재고 풀 때 온도를 증가시켰으니 흡열반응이 진행된다가 먼저 떠올랐어서 질문 남깁니다. 감사합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신고 센터로 신고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화학조교_YH | 작성시간 26.06.19 정반응이 흡열반응인지 확인하기 위해서는 델타G, H, S의 관계식 해석이 선행되어야 하고, 정반응이 흡열인 것을 확인하고 난 후에 말씀하신 논리대로 풀이가 가능합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