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화학] 수업 내용 Q&A

[크리티컬]속도식 질문드립니다.

작성자미시경제학|작성시간26.06.08|조회수19 목록 댓글 5

반응식이 있고, 속도식을 쓸 때에

속도식은 항상 반응물의 농도가 아니라, 생성물의 농도를 기준으로 쓰는 것이 맞나요?

 

A+2B=>2C가 있을 때

A의 소모속도 = ka[A]^m[B]^n

B의 소모속도 = kb[A]^m[B]^n

C의 소모속도  = kc[A]^m[B]^n

로만 표현되는 것이 맞나요?

 

감사합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신고 센터로 신고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화학조교_YH | 작성시간 26.06.09 네 맞습니다. 생성물의 농도를 기준으로 속도식이 작성됩니다. 역반응이 존재할 경우는 반응물이 되는 C의 농도를 기준으로 작성되게 됩니다.
  • 답댓글 작성자ssscxc | 작성시간 26.06.15 잘못 답변하신 것 같습니다. 속도식 작성시, 반응물의 농도를 속도상수에 곱해주는 것 아닌가요?
  • 답댓글 작성자미시경제학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5 ssscxc 제가 잘못 작성했네요!! 반응물이 맞는 것 같아요!!!
  • 답댓글 작성자화학조교_YH | 작성시간 26.06.16 미시경제학 죄송합니다. 답변을 잘못 드렸네요. 생성물이 아니라 반응물의 농도를 기준으로 속도식이 작성됩니다.
  • 답댓글 작성자미시경제학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6 화학조교_YH 아닙니다!! 편안한 밤 보내세요 확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