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화학] 수업 내용 Q&A

[코드넘버]23코넘 4장 8번 질문있습니다

작성자somsis|작성시간26.06.19|조회수9 목록 댓글 2

안녕하세요 조교님
선지 ㄷ 질문있습니다.

결합 엔탈피를 연소 엔탈피 식에서 구했는데 표에 CO(g)의 연소 엔탈피가 -b라서 (생성물의 결합 엔탈피) - (반응물의 결합 엔탈피) = -b 라고 두고 풀었습니다.
답안을 확인해보니 b만 부호가 반대로 나와있어서요.
제시된 자료에 연소 엔탈피가 -b라고 되어있어서 그대로 작성했는데 왜 부호가 반대로 나온걸까요ㅠㅠ

감사합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신고 센터로 신고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화학조교_YH | 작성시간 26.06.20 부호가 헷갈릴 때에는 반응식을 적어보면 도움이 됩니다.
    반응 엔탈피(-b)를 결합 엔탈피로 구할 때에는 (반응물의 결합 엔탈피) - (생성물의 결합 엔탈피)로 구할 수 있습니다.
    -b = (c + d/2) - (2x) 이므로 x = b/2 + c/2 + d/4가 됩니다.

    * CO -> C + O; c
    0.5O2 -> O; d/2
    C + 2O -> CO2; -2x
    --------------------
    CO + 1/2 O2 -> CO2; c + d/2 - 2x = -b 가 됩니다.
  • 답댓글 작성자somsis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0 제가 결합 엔탈피를 구할 때 반대로 뺐네요ㅠㅠㅠ 감ㅅ사합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