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나누고 싶은 글

예배는 신앙인들의 가장 기본적인 의무요 자세입니다

작성자들꽃|작성시간26.06.17|조회수11 목록 댓글 0
예배는 신앙인들의 가장 기본적인 의무요 자세입니다




예배는 신앙인들의 가장 기본적인 의무요 자세입니다. 왜냐하면 인간을 창조하시고 만드셨기 때문에 그분께 경배를 드리는 일은 마땅한 것이지요. 우리의 삶의 전부가 그 사실에 기인하는 것이니까요. 그런데 예배하는 형식이나 태도가 어떠하냐 하는 문제가 대두되는 이유는 예배자의 믿음과 신앙 사상이 어떠하냐를 표현하는 것이기 때문에 그러합니다. 또한 하나님께 대한 잘못된 이해나 오해는 이상스러운 예배 형식을 갖게 만들기 때문입니다.

예배란 우리 자신 스스로의 유익들을 위하여 드리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을 위하여 하나님께 드리는 것입니다. 우리가 예배드리는 목적이 어떠하냐에 따라서 우리가 드리는 예배의 태도와 방법에 엄청난 차이를 가져오게 됩니다.

그리스도인들이 자기 자신들을 중점으로 하여 예배를 드리게 되면 그 예배의 형식이 자신들의 느낌을 만족시키기 위하여서, 그리고 본인들의 유익을 위하여서 드리도록 각본을 준비하게 될 것입니다. 그러나 하나님을 중심에 삼고 그분의 명령을 따라 그분께 드리기 위한 예배를 만들려고 한다면, 우선 하나님의 뜻이 무엇인지를 찾기 위한 기도와 말씀들, 그리고 하나님께만 찬양을 돌리는 순서들로 만들어지게 될 것입니다. 인간들의 공로나 행위 또는 아름다운 음성들을 칭찬하고 기리는 그러한 순서들이 아니라, 하나님의 뜻과 역사하심에 초점을맞추며 그분의 분부하심을 듣고 알기 위하여 드리는 순서로 바뀌어지지 않겠습니까?

그리스도인들은 창조주 하나님께 예배드리는 사람들입니다. 예배가 없는 그리스도인 삶은 생각할 수가 없습니다. 천사들도 하늘에서 계속적으로 하나님을 경배하며 찬양을 드리고 있다고 성경은 말씀하고 있습니다. 예배는 구원받은 그리스도인들이 개인적으로 또는 단체적으로 행해야 할 의무입니다. 마치 자녀들이 부모님의 사랑과 은혜를 기리며 감사하는 것처럼, 그리고 부모님들이 기쁘고 보람 있어 하시도록 자주 찾아 뵙는 것처럼 말입니다.

우리는 흔히 아무 생각 없이 그저 교회에 가서 예배를 드리고 삽니다. 예배란 무엇입니까? 그리고 어떻게 하는 것이 참된 예배를 드리는 것일까요? 이번 호는 여러분들에게 새롭고 중요한 이슈를 가지고 찾아갑니다.
233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