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자유게시판

황석영 <삼국지>읽는 중

작성자그레이에쉬|작성시간26.06.22|조회수15 목록 댓글 1

96년도쯤 이문열 <삼국지>를 읽었죠. 재밋게 봤던 기억이 있었죠. 30년 지난 지금 황석영 <삼국지>를 읽고 있습니다. 책이 많이 변했을까요? 내가 많이 변했을까요? 번역자의 의도는 배제하고 변한 것이 뭔지 궁금하네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Astroboy | 작성시간 26.06.22 한때 이문열의 삼국지 붐이 일었고 저도 그때 재미있게 읽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삼국지도 여러 버전이 있고 역자에 따라 미묘한 차이가 있을거 생각됩니다. 나중에 차이점을 말씀해주시면 그것도 재미있을거 같네요. 그런데 읽은지 너무 오래되서 기억이 남는게 별로 없네요.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