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6년도쯤 이문열 <삼국지>를 읽었죠. 재밋게 봤던 기억이 있었죠. 30년 지난 지금 황석영 <삼국지>를 읽고 있습니다. 책이 많이 변했을까요? 내가 많이 변했을까요? 번역자의 의도는 배제하고 변한 것이 뭔지 궁금하네요.
다음검색
96년도쯤 이문열 <삼국지>를 읽었죠. 재밋게 봤던 기억이 있었죠. 30년 지난 지금 황석영 <삼국지>를 읽고 있습니다. 책이 많이 변했을까요? 내가 많이 변했을까요? 번역자의 의도는 배제하고 변한 것이 뭔지 궁금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