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알려주세요(Q & A)

질문

작성자Cherry|작성시간26.06.18|조회수37 목록 댓글 0

1. 이론서 3권- P. 132
맥버니점 위치 관련해서 헷갈리는 부분이 있어 질문합니다. 이론서 [충수염 맥버니지점 위치: 배꼽과 우측 전상 장골극을 연결하는 직선상 아래 1/3지점]
아래 1/3이 아니라 '외측 (바깥쪽) 1/3'아닌지 질문합니다. 인터넷, ai찾아보니 외측,바깥쪽으로 나와있어서
뭐가 맞는지 확인부탁드립니다.

2. 이론서 4권 P. 292
레보티록신 약물복용에서 동시에 다른 약물과 함께 복용하면 안되는 이유가 '갑상샘호르몬 흡수 방해'로 나와있는데
갑상샘 호르몬 흡수방해 라기보다 '레보티록신 약물 흡수 방해'가 더 맞지 않나요? 공복복용 이유도 '레보티록신 약물 흡수율 증가'로 써도 될까요?
어떤 표현이 더 정확한지 확인부탁드립니다.

제미나이는 약물이 혈액으로 흡수된 '이후'에 우리 몸에서 갑상선 호르몬(T_4)으로 작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먹은 약(레보티록신)이 체내로 잘 흡수되도록 하기 위해" 라고 서술하는 것이 인과관계상 완벽합니다.

라고 하는데 각론서 표현이 더 정확할 거 같아서
갑상선 호르몬 흡수인지, 레보티록신 흡수인지
둘중 무엇이 더 정확한 표현인지 궁금합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