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알려주세요(Q & A)

Re: 질문

작성자영샘|작성시간26.06.21|조회수27 목록 댓글 0
1. 이론서 3권- P. 132
맥버니점 위치 관련해서 헷갈리는 부분이 있어 질문합니다. 이론서 [충수염 맥버니지점 위치: 배꼽과 우측 전상 장골극을 연결하는 직선상 아래 1/3지점]
아래 1/3이 아니라 '외측 (바깥쪽) 1/3'아닌지 질문합니다. 인터넷, ai찾아보니 외측,바깥쪽으로 나와있어서
뭐가 맞는지 확인부탁드립니다.
(각론에는 그렇게 되어 있어요. 셤에서는 각론 기준이고요
다 맞는 표현이에요)

2. 이론서 4권 P. 292
레보티록신 약물복용에서 동시에 다른 약물과 함께 복용하면 안되는 이유가 '갑상샘호르몬 흡수 방해'로 나와있는데
갑상샘 호르몬 흡수방해 라기보다 '레보티록신 약물 흡수 방해'가 더 맞지 않나요? 공복복용 이유도 '레보티록신 약물 흡수율 증가'로 써도 될까요?
어떤 표현이 더 정확한지 확인부탁드립니다.
제미나이는 약물이 혈액으로 흡수된 '이후'에 우리 몸에서 갑상선 호르몬(T_4)으로 작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먹은 약(레보티록신)이 체내로 잘 흡수되도록 하기 위해" 라고 서술하는 것이 인과관계상 완벽합니다.
( 먹은 약(레보티록신)이 체내로 잘 흡수되도록 하기 위해 라고 해도 되요
레보티록신이 갑상선 호르몬이니까요
둘 다 같은 표현이에요)

라고 하는데 각론서 표현이 더 정확할 거 같아서
갑상선 호르몬 흡수인지, 레보티록신 흡수인지
둘중 무엇이 더 정확한 표현인지 궁금합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